catchall.co.kr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 > catchall1 | catchall.co.kr report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 > catchall1

본문 바로가기

catchall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6:49

본문




Download :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hwp




이처럼 내 일처럼 기뻐하는 것은 현장에 우리가 접근해서 직접 보아서가 아니라 매스 미디어가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기획기사는 속보성이 상대…(drop)







레포트/인문사회


기획기사(feature%20story)의%20취재%20및%20기사쓰기%20방법과%20요령_hwp_01.gif 기획기사(feature%20story)의%20취재%20및%20기사쓰기%20방법과%20요령_hwp_02.gif 기획기사(feature%20story)의%20취재%20및%20기사쓰기%20방법과%20요령_hwp_03.gif 기획기사(feature%20story)의%20취재%20및%20기사쓰기%20방법과%20요령_hwp_04.gif 기획기사(feature%20story)의%20취재%20및%20기사쓰기%20방법과%20요령_hwp_05.gif 기획기사(feature%20story)의%20취재%20및%20기사쓰기%20방법과%20요령_hwp_06.gif
다.
본 자료는 기획기사의 취재 및 좋은 기획기사 작성요령등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물른 그렇다고 흥미 위주의 기사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쾌락성만을 강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로인해 실제 현상을 직접 체험할 수가 없고, 오로지 매스 미디어를 통해 간접 체험한 세계를 직접 체험한 세계로 인도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호기심과 흥미성이 유발되어야만 독자의 시선을 끌어낼 수 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 하겠습니다.따라서 기사가 먼저 흥미를 유발해야 독자 견인에 유리할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고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삼풍 백화점 사건으로 전국민이 슬퍼하며, 또 그런 중에도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생존자를 구제한 눈물겨운 119 구조단의 활약상을 보고 박수를 보냅니다. 이런 기사를 읽는다는 것은 보통 인내심이 아니고는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획기사는 짧은 스트레이트나 해설기사, analysis(분석) 기사보다 양적으로 우선 압도적입니다. 사회공익적 차원, 나아가 교시성 교훈성이 있어야만 기획기사의 본령에 충실하다고 보아지는 것입니다.
기획기사(featurestory)의취재및기사쓰기방법과요령


,인문사회,레포트
본 reference(자료)는 기획기사의 취재 및 좋은 기획기사 작성요령등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그래서 기획기사야말로 자칫 잘못 쓰거나 routine한 내용으로 일관한다면 읽는 독자가 지루하다 못해 도망갈 것은 빤한 이치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고 살아갑니다.기획기사(featurestory)의취재및기사쓰기방법과요령 ,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hwp( 92 )


설명
기획기사(feature story)의 취재 및 기사쓰기 방법과 요령



1,유익성과 흥미성, 계도성과 교훈성

2, 다원화 사회 다양한 삶의 모습들

3, 국민일보의 기획물 ‘해외입양인을 찾아서’

4,해외 입양인에 대한 새로운 시각

5, 가족찾기 캠페인 등 다양한 후속 기획물들

6. 동아일보 한민족 광장 ‘러시아 고려인을 찾아서’

7. 그들도 따뜻한 우리동포, 열강의 희생물

8.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사명감 불태워

9. 기자단 취재단의 횡포와 오만

10. 무엇이 유익한 기획기사인가

11. 어떤 것이 좋은 기획기사인가

12. 퓰리처상 받은 사건기획물, 그것은 문학

15. 취재원은 우리의 주인이며 상품구매자다

13. 기획기사의 원칙

14. 좋은 기획기사 작성의 요령

16. 기자와 취재원과의 관계

17. 최근의 기획기사 중앙일보의 경우

18. 조사기사의 또다른 지평

19. 조선일보의 기획물 ‘50대 직장서 사라지다’의 경우

20. 대한매일의 연중 시리즈 ‘文化도시 文化거리’

21. 휴머니즘과 사회성과 공익성

22. 매명주의와 소영웅주의의 속성을 벗어라



1,유익성과 흥미성, 계도성과 교훈성
신문기사든 일반 글이든 모든 글은 우선적으로 흥미가 있어야 합니다.
흥미로운 내용이야말로 만화책 이상 갈 것이 없을 테니까요. 기획기사는 거기에 반드시 유익성이 요구됩니다.
그런 면에서 피처 스토리, 즉 기획기사는 우선 흥미를 이끌어내야 하겠지요. 피처 기사란 사건 사고 인물과 관련된 뒷얘기나 주변부 이야기들로 독자 또는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흥미 오락, 그리고 심층정보를 제공하면서 사회공익적 측면, 계도성 교훈성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작성하기 때문에 그러하다는 것입니다.
Total 12,57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