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 catchall1 | catchall.co.kr report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 catchall1

본문 바로가기

catchall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6:37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hwp





가. 교과 통합학습 …(생략(省略))

순서

1. 통합학습의 의의와 유형


설명
다. 전자는 하나의 것에 다른 하나의 것의 일부가 첨가되는 형태를, 후자는 각각 별개의 것을 하나로 융합하여 새로운 것으로 하는 형태를 말한다.
그런데 이 분과의 교육은 文化(문화)유산의 교육으로 교과의 내용은 세분화, 전文化(문화)되고 그 결과는 단편적인 내용의 주입이다.





학교교육에 있어서 통합적인 학습이라고 하는 것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분과교육을 하여 온 것에 대한 반성과 비판...


레포트/사범교육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1.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2.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3.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4.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5.gif 통합교과교육의%20동향_hwp_06.gif


1. 통합학습의 의의와 유형학교교육에 있어서 통합적인 학습이라고 하는 것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분과교육을 하여 온 것에 대한 반성과 비판...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통합교과교육의 동향.hwp( 18 )


1. 통합학습의 의의와 유형
학교교육에 있어서 통합적인 학습이라고 하는 것은 전통적인 학교교육에서 분과교육을 하여 온 것에 대한 반성과 비판에서 생성되어 왔다. .
교과간의 통합 형태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2개의 유형이 있다 하겠다. 본래 학습자인 아동의 흥미나 관심, 경험은 통합적인 것이고 따라서 사회과나 과학과 또는 수학과로 분할되어 존재하는 것은 결코 아닐것이다. 이 기준에 따라 통합의 유형을 분류해 보면 다음과 같다. 교과는 가르치는 내용을 유별하여 표시하는 하나의 틀인데 각각의 틀의 내용을 다른 것과 관련 없이 가르치는 것이 분과의 교육이다. 학교는 각 교과의 교육 즉 분과의 교육을 행하여 왔다. 이러한 교과는 어디까지나 사회나 성인의 측에서 구성한 것이라서 아동에게는 즐겁거나 흥미롭지 않을뿐더러 이해하기도 어렵다. 즉 주입(infusion)의 형태와 융합(fusion)의 형태이다.
Total 12,57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