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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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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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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소비자들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타인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다 브랜드는 소유자의 눈에는 상징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따 따라서 사용자 이미지의 연상은 또 다른 중요한 아이덴티티 요소이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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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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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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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연상은 주로 유통업 또는 서비스업에서 두드러 지는 연상으로, 매장에서 쇼핑을 하거나 서비스를 받을 때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브랜드와의 관계 형성에 대한 느낌을 말한다. 이 이점은 소비자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해 제공되는 기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따

2) 정서적 이익
특정의(定義) 브랜드를 구입하거나 이용할 때 그것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느낌을 준다면 그 브랜드는 정서적 이점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특정브랜드에 대한 태도에 의해 자신과 브랜드와의 내면적 관계를 형성한다.

G. 사용자 이미지(Reflection)
브랜드는 소비자의 이미지를 반영한다.

1) 기능적 이익
가치 제안에 가장 일반적인 기초는 기능적인 이점이다.

6. 가치 제안

가치제안은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제공하는 기능적, 정서적, 자아표현적 이익을 말한다.

H. 자아 이미지(Self-Image)
사용자 이미지가 소비자의 외부적 거울이라면 자아 이미지는 소비자의 내부적 거울이다.
둘째, 소비자와 소비자간 의 관계에 대한 연상은 소비자가 같은 브랜드를 사용하는 다른 소비자와 관계를 느끼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는 사회 생활에서 다양한 역할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역할마다 각각의 자아정의(定義) 을 가지고 있어 그것…(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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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5. point 아이덴티티(Core)

브랜드의 포지셔닝과 광고strategy은 변할 수 있고, 따라서 다른 아이덴티티 요소는 변할 수 있어도
point 아이덴티티는 시대를 초월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에게 기능적인 유용 성을 주는 제품의 特性에 기반을 둔 이익이다.

3) 자아표현적 이익
브랜드는 소비자가 자신의 이미지를 타인에게 전달할 방법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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