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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Rosebud의 KFS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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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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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서론

Ⅱ.理論(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도출
1.Take-out 커피 전문점의 KFS는 무엇인가?
(1)우리나라 커피 시장의 history(역사) 와 실태(實態)
(2)최근 불어 닥친 Take-out커피(에스프레소 커피)의 붐
(3)Take-out 커피의 경쟁력
2. About Rosebud?
(1)Rosebud의 history(역사)
(2)Rosebud의 특징
(3)Rosebud의 시장세분화
(4)Rosebud의 Positioning전략(戰略)
3.Rosebud의 연구 가설도출
(1)Place적 측면에서 본 가설
(2)Product적 측면에서 본 가설
(3)Price적 측면에서 본 가설
(4)Promotion적 측면에서 본 가설

Ⅲ.실증조사의 준비

Ⅳ.분석과 결과
1.Place에 대한 가설검증
(1)접근용이성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가?
(2)Rosebud 커피는 접근이 용이한가?
(3)Rosebud 커피는 신속/편리 하려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가?
2. Product에 대한 가설검증
(1)커피에 대한 Demand는 고급화 되었는가?
(2)Rosebud 커피는 고급화되고 다양화된 Demand를 충족시켜 주는가?
(3)Rosebud가 고급화된 Demand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요인
3,Price에 대한 가설검증
(1)Rosebud 커피는 원가 우위에 의한 경쟁이 가능한가?
(2)Rosebud가 원가우위전략(戰略) 을 채택할 수 있었던 요인
4.Promotion에 대한 가설검증
(1)다 점포 전략(戰略) 은 간접광고효과(效果)가 있는가?
(2)Rosebud가 원가우위전략(戰略) 을 채택할 수 있었던 요인
5. 4P외의 변수들
(1)직업과 take-out의 매력
(2)경쟁사와의 差別성
(3)Rosebud가격이 비싸다고 혹은 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알고 있는 take-out의 브랜드 수?
(4)잠정적 고객수요

Ⅴ.conclusion
1.Rosebud의 전략(戰略) 적 특징
2.시사점

<참고data(資料)>

Ⅰ.서론
빠르게 확산되어 이제는 커피문화를 통째로 變化(변화) 시키고 있는 Take-out커피, 그 중에서도 국내 브랜드로서 외국의 거대 Take-out커피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Rosebud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알아봄으로써 marketing 능력의 향상을 기한다.
6.25 사변 당시 미군들의 군용식량으로 개발된 인스턴트 커피는 간편성을 내세워 휴전 후 40여년간 무주공산의 국내 커피 시장에서 굳건한 아성을 지켜왔다. 지난 8월 17일 AC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의 시장 점유율이 66.9% (주)한국네슬레의 초이스가 33.1%로 두 업체의 시장 점유율이 곧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 구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장 규모도 작년 800억원에서 올해는 60~70% 성장한 1300억~1500억원 대로 확대될 展望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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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Rosebud의 KFS는 무엇인가








다.
Ⅱ.理論(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도출
1.Take-out 커피 전문점의 KFS는 무엇인가?
(1)우리나라 커피 시장의 history(역사) 와 실태(實態)
Take-out 커피점은 지난 1999년 이후 2년 만에 400여 개로 늘었다. 그러나 지난 88년 서울올림픽 이후 등장한 미국식 향 커피와 지난 90년대 말부터 스타트된 에스프레소 바람에 밀려 지금은 커피 시장에서 누려왔던 우월적 지위가 조금씩 變化(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그 동안 신규 업체의 진출이 거의 보이지 않아 (주)동서식품과 (주)한국네슬레가 사이 좋게 시장을 양분해온 양상이었다.
이에 따라 전체 커피시장에서 Take-out 커피점에서 주로 이용하는 에스프레소 커피의 점유율도 2000년 2%에서 올해 초에는 15%까지 껑충 뛰었다.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전문점까지 포함하면 600여 개가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된다.
‘커피 후진국’이라는 비아냥을 들을 정도로 90%가 넘는 인스턴트 커피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세계적으로 기원를 찾아볼 수 없는 instance(사례)로 꼽혀 왔다.
지난해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규모(도매가 기준)는 약 2,422억원, 물량으로는 1만 800톤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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