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머힐을 읽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4:50
본문
Download : 섬머힐을 읽고서.hwp
공공연하게 들어 나는 권력은 직접적 또는 공공연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예를 들면 `너는 이 숙제를 내일까지 해야해. 그렇지 않으면 너를 때릴 거야` 라고 말하는 것이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들은 지식 측면의 향상에만 초점을 맞추고 창의력이나 잠재적인 부분들은 소홀히 여긴다.
Download : 섬머힐을 읽고서.hwp( 43 )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섬머힐을읽고서
섬머힐을 읽고서



,감상서평,레포트
`니일`의〈섬머힐〉에 대해 쓴 독후감입니다. 그들이 우리를 통해 태어나지만 그들은 우리에게서 태어난 것도 아니요 우리의 소유물도 아니라는 것이다. 그들에게는 나름대로의 future 와 꿈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섬머힐이라는 학교를 나타내 줄 수 있는 말이 아닐까 싶다. 우리는 그들에게 사랑은 줄 수 있지만 우리의 생각을 주어서는 안되고 육체의 안식인 집을 줄 수 있으나 영혼을 위한 집을 주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니일`의〈섬머힐〉에 대해 쓴 독후감입니다. 알찬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직접적인 권력행사보다 간접적이고 심리적인 影響을 끼치는 숨 겨져 있는 권력이 많다. 때리는 것이 아니라 괴로운 표정이나 학생의 행동을 적응 못 하는 것처럼 보여지게 하여 심리적 압박감을 통해 권력을 행사한다.
현재도 권위적인 교육방법들이 일반 학교 등에서 많이 보여진다. 어린이들의 자유에 대해 에 릭프롬은 말한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는 어린이에게 자유를 준다는 생각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자 유의 이념이 항상 잘못 알려져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따` 아이들의 자유를 막는 권력을 두 가지로 보는데 공공연하게 드러나는 권력과 숨겨져 있는 권력으로 구분한 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섬머힐은 한 experiment(실험)적인 학교에 대한 보고서적 성격을 띠는 글로 크게 7부분으로 짜여져 있따 우선 첫 부분에는 섬머힐 학교에 대한 목표(goal), 일과, 성격, 장래 등에 관해 쓰여있따 두 번째는 아동교육에 대해, 세 번째는 성 문제, 네 번째는 종교와 도덕, 다섯 번째는 어린이 문…(skip)
다. 이 방법은 학생들의 지식에 관하여는 성과를 거둔다. 그래서 많은 교육자와 부모들은 어린이의 자유라는 것을 잊어버리고 그 방법들을 택한다. 아동들은 각기 하나의 인격체로 자신의 생각과 영혼이 있는 존재로 부모로써 선생님으로서 그들을 마음대로 부릴 수도 없거니와 자신의 생각대로 만들려 해서도 안 되는 것이다.섬머힐을읽고서 , 섬머힐을 읽고서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카아릴 지브란은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