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6:45
본문
Download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doc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doc( 51 )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1.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2.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3.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4.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5.gif)
%EC%9D%98%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doc_06.gif)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에 마주향하여 分析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학습지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써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관련 다각화 사업을 하고 있는 주식 회사 대교를 선정하였다.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대교눈높이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론 ---------------------------------------------------- 2
▶ 연구 목적 & example(사례) 선정 이유 ----------------------------- 2
Ⅱ. 본론 --------------------------------------------------- 3
1. 회사 紹介 --------------------------------------------- 3
2. 눈높이 사업부의 경쟁책략 -------------------------------9
(1) 외부 환경 analysis ------------------------------------- 9
(2) 경쟁자원, the gist역량 analysis ----------------------------- 15
(3) 경쟁책략 패턴 analysis --------------------------------- 19
(4) 경쟁우위를 강화시킬 수 있는 책략적 수단 ---------------- 20
3. 다각화 책략 ------------------------------------------ 21
(1) BCG의 포트폴리오 매트릭스에 의한 analysis ------------------21
(2) the gist역량에 근거한 다각화 틀에 의한 analysis -----------------31
(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 그림으로 향후 방향 제시 -------------32
Ⅲ. conclusion(결론) ------------------------------------------------ 33
▶ 일반화의 가설 도출 ---------------------------------- 33
Ⅰ. 서론
▶ 연구 목적 & example(사례) 선정 이유
한국교육개발원에 따르면 연간 사교육비 규모가 13조 6천억원으로 2001년 11조원에 비해 2조 6천억원 증가하였다고 한다.
Ⅱ. 본론
1. 회사 紹介…(To be continued )
대교(눈높이교육)의 경영전략 分析
설명
대교눈높이
다.
앞으로 살펴볼 (주)대교의 example(사례) 를 통해 학습지 산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과, 학습지 기업이 할 수 있는 성공적인 다각화의 방향에 대해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그 중 학습지 과외가 38.6%로, 종합반 학원 27%, 단과반 학원 24%, 개인 과외 14%, 그룹 과외 10%에 비해 가장 높은 사교육비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아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51.9%가 학습지 과외를 하고 있다아 이렇게 매력적인 학습지 시장인 만큼 그 안에서 경쟁도 매우 치열하다.
따라서 이러한 학습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책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