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교육工學(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5:3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4].hwp
교육공학의 주요영역에 대해 요약하기 전에, 교육공학의 기본적인 개념(槪念)에 대상으로하여 파악할 필요가 있다 실즈와 리치의 theory (1994)에 따르면, “교수공학은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개발·활용·관리·평가에 관한 theory 과 실제이다. 과목명: 교육工學(공학)
설명
1. 교육공학의 영역
실즈와 리치(1994)에 따르면 교육공학은 크게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의 다섯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설계영역은 메시지 디자인, 교수체제설계, 교수책략, 학습자 特性 등을 포함한다. 관리영역은 자원관리, 전달체제관리, 정보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을 포함한다. 교수체제설계는 학교교육에서는 교수-학습과정안의 개발과정에, 기업교육에서는 교육 호로그램…(To be continued )
방송통신/유아교육
Download : 교육공학[4].hwp( 30 )
유아교육과/교육工學(공학)
유아교육과/교육공학,유아교육,방송통신
![교육공학[4]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5B4%5D_hwp_01.gif)
![교육공학[4]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5B4%5D_hwp_02.gif)
![교육공학[4]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5B4%5D_hwp_03.gif)
![교육공학[4]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5B4%5D_hwp_04.gif)
![교육공학[4]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5B4%5D_hwp_05.gif)
![교육공학[4]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A%B3%B5%ED%95%99%5B4%5D_hwp_06.gif)
순서
주제: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核心내용을 요약 요점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과목명: 교육공학주제: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유아교육과/교육공학유아교육방송통신 , 유아교육과/교육공학
다. 마지막으로 평가영역은 문제의 分析, 준거지향 측정(measurement), 형성평가, 총괄평가 등을 포함한다.”
1) 설계
설계에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지각·기억에 관한 인지과정 연구결과를 반영하여 인쇄물이나 컴퓨터 등에 문자·그림·멀티미디어 등의 를 어떻게 제시하는 것이 학습을 가능하게 하거나 촉진하게 하는지를 다룬다. 활용영역은 매체의 활용, 혁신의 보급, 실행과 제도화, 정책과 규제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