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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온라인사기 전화사기 대응 방법 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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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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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씨는 남자가 시키는 대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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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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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주부인 한씨에게 400만 원은 큰돈이기 때문. 사고담당자라고 자신을 밝힌 남자는 “최근 이런 경우가 많다”며 “도용됐을 경우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시키는 대로 하라”고 말했다. 한씨가 당황하자 여자는 “신용카드가 도용됐을 수 있으니 확인해주겠다”며 전화를 끊었다. 분명히 지난달 신용카드 요금을 모두 입금했던 한씨는 순간 당황했다. 잠시 후 전화가 다시 걸려 왔고 여자는 “강남 모처에서 400만 원이 결제된 사실이 있다”며 “사고처리 담당자를 연결해주겠다”고 말했다. 자신의 카드가 도용돼 무려 400만 원이 결제됐다는 사실에 한씨는 겁이 났다. 한씨가 사용하는 카드사 상담원이라고 밝힌 한 여자가 “신용카드 대금이 연체됐다”며 확인을 요구했다. 곧바로 다시 한씨에게 전화를 건 남자는 한씨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와 거래은행을 물었다. 주부·노인 대상 금융직원 사칭 이어 남자는 한씨에게 자신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신용카드 내역을 다시 확인해보고 전화를 주겠다고 했다. 한씨가 계좌번호를 부르려는 순간 옆에서 한씨의 통화를 듣고 있던 한씨의 아들(25)이 황급히 한씨의 전화를 빼앗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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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사기-전화사기- 대응방법 Ⅰ. 서론 서울 금호동의 한모씨(52)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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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사기-전화사기- 대응방안 Ⅰ. 서론 서울 금호동의 한모씨(52)는 ...


서울 금호동의 한모씨(52)는 최근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이어 “본인 확인이 필요하니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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