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3:33
본문
Download : 도요타렉서스.hwp
5-4.SWOT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증가하는 수입과 발맞추어 그 소비에 있어서도 괄목할 만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발표에 따르면 4일 현재 상반기 누적판매대수가 7042대를 기록,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던 지난 96년 상반기 5003대보다 41% 증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의 3521대보다 100% 급증했다고 밝히고 있다
4-2.국내 수입차 시장내역
자동차기업 기업분석 브랜드마케팅
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2. 5. 28)
자동차기업 기업분석 브랜드마케팅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한국일보 경제 (2002. 1. 20) 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2. 5. 28) 현 브랜딩 컴(브랜딩 팀장), 중앙일보 브랜드 네이밍 강좌 강사, 우송대학교 컴퓨터디자인학부 브랜드 네이밍 담당교수로 활동중이신 김상률님의 글 (경영)





현 브랜딩 컴(브랜딩 팀장), 중앙일보 브랜드 네이밍 강좌 강사, 우송대학교 컴퓨터디자인학부 브랜드 네이밍 담당교수로 활동중이신 김상률님의 글
(경영)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analysis(분석)
2-2.렉서스의 탄생배경
5-1.조직구조분석
1-3.회사연혁
2-1.렉서스의 연혁
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
1.기업선정배경
4-3.경쟁사 분석
1.도요타 기업개요
Ⅰ.서론
상반기에 가장 많은 판매가 된 모델은 렉서스 ES300(842대), 비엠더블유 530(473대), 비엠더블유 745(317대) 순이며 밴형에서는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176대), 짚형에서는 비엠더블유 X5 3.0(134대)으로 나타났다.
4-4.고객 분석
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자동차기업 기업analysis(분석) 브랜드마케팅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업체별로 비엠더블유가 2209대로 전체 수입차의 31.4%를 차지하여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도요다가 1342대로 19.1%, 한성자동차가 975대로 13.9%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국일보 경제 (2002. 1. 20)
도요다 LEXUS의 이러한 놀라운 성장의 현상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순서
-4PS
6.마케팅 믹스(4PS)
5-2.렉서스의 핵심 역량
위의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렉서스(LEXUS)는 한국 진출 2년만에국내 수입자동차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formula(공식) 선보인 ES300은 지난 11월까지 1천7백32대가 판매 단일 차종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렉서스의 탄생
5-3.성과분석
4.외부environment분석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참고자료 및 문헌
5-5.STP
Ⅲ.結論 및 향후 戰略
1-1.도요타 소개
설명
Ⅱ.본론
4-1.국내 자동차 산업내역
4-5.environment 분석
1-2.회사개요
Download : 도요타렉서스.hwp( 32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내부environment분석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