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 catchall2 | catchall.co.kr report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 catchall2

본문 바로가기

catchall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7:08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hwp




(1) 일상생활을 통한 접근은 영유아에게 자연스러운 교수방법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속에서 수과학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매일 하는 일상적 활동에 다양한 방법을접목시킴으로써 영유아의 수과학적 힘을 증진시킬 수 있음.(2) 예를 들어, 출석을 부르는 일상적 활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 본...

아동수과학지도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일상생활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1) 주변 세계에 관심을 갖는다. ‘파란 옷을 입고 왔어요’라고 하면파란 옷을 입은 친구와 그렇지 않은 친구로 분류할 것이다. ‘cm’라는…(skip)
다.(1) 영유아들뿐 아니라 교사 자신도 수?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커지게 됨.(2) 영유아들은 교사가 introduction한 새로운 어휘를 궁금해하며 교사에게 그것이 어떤 의미를나타내는지 질문할 수 있음.(3) 예를 들어, 교사가 영유아들의 키를 재면서 ooocm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1) 교사는 주변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지, 그것은 무엇을의미하는지 항상 검토해 보아야 함.(2) 교사는 친숙한 것을 새롭게 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영유아들을 觀察(관찰) 하고, 기록하며analysis할 필요가 있음.(3) 기록하는 것은 녹음기나, 비디오카메라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함.→ 교사에게는 의미 있는 것을 발견해내는 민감한 눈이 생기게 되며, 교사의 전문적성장에도 도움이 됨.
2) 다양하고 융통적인 사고를 하도록 노력한다. ‘앞쪽에 있어요’, ‘oo뒤쪽 줄에 있어요’,‘oo의 왼쪽에 있는 친구는 누구일까요?’라는 단서를 토대로 영유아들은 방향을 고려하여친구를 찾게 된다된다. 그 다음에 범위를 좁혀‘청바지를 입었어요’라고 한다면 영유아들은 어떤 친구인지 쉽게 찾을 수 있다아또 다른 방법은 공간어휘를 사용하는 것이다.스무고개 방식으로 문제를 내면서 출석을 부른다.




설명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수과학지도 통합적 접근 위한 교사 역할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20-%20통합적%20접근을%20위한%20교사의%20역할_hwp_01.gif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20-%20통합적%20접근을%20위한%20교사의%20역할_hwp_02.gif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20-%20통합적%20접근을%20위한%20교사의%20역할_hwp_03.gif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20-%20통합적%20접근을%20위한%20교사의%20역할_hwp_04.gif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20-%20통합적%20접근을%20위한%20교사의%20역할_hwp_05.gif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20-%20통합적%20접근을%20위한%20교사의%20역할_hwp_06.gif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통합적,접근,위한,교사,역할,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hwp( 49 )




순서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아동수과학지도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아동수과학지도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일상생활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1) 주변 세계에 관심을 갖는다.(1) 일상생활을 통한 접근은 영유아에게 자연스러운 교수방법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속에서 수?과학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매일 하는 일상적 활동에 다양한 방법을접목시킴으로써 영유아의 수?과학적 힘을 증진시킬 수 있음.(2) 예를 들어, 출석을 부르는 일상적 활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 본다. 이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재미있는 방식으로 출석을 부르면영유아들은 출석 부르는 시간을 기다리게 될 것임.3) 일상생활 속에서 수?과학적 어휘를 자주 사용하도록 한다.(1) 교사는 주변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지, 그것은 무엇을의미하는지 항상 검토해 보아야 함.(2) 교사는 친숙한 것을 새롭게 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영유아들을 觀察(관찰) 하고, 기록하며analysis할 필요가 있음.(3) 기록하는 것은 녹음기나, 비디오카메라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함.→ 교사에게는 의미 있는 것을 발견해내는 민감한 눈이 생기게 되며, 교사의 전문적성장에도 도움이 됨.
2) 다양하고 융통적인 사고를 하도록 노력한다.
Total 12,49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