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계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의 결점과 그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0:28
본문
Download : 실업계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의 문제점과 그 대책.hwp
,사범교육,레포트
실업계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의 결점과 그 대책


다.
Download : 실업계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의 문제점과 그 대책.hwp( 86 )
순서
설명
Ⅰ. 문제 제기
Ⅱ. 우리 학교 학생들의 영어 학습 능력 reality(실태) 와 교재의 문제가되는점
Ⅲ. 대책대책
올해부터 중학교 1학년들에게 시행하고 있는 7차 교육과정에서 영어를 단계적으로 실시하여 각 단계를 통과하는 학생들이 그 다음 단계를 배우도록 하고 있는데 이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는 그러한 문제가되는점 이 改善될 것인가? 그러나 나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별로 改善될 것으로 보지 않는 이유는 학교에서 각 단계에서 탈락자의 수를 최대한 줄이려고 애쓸 것이고, 탈락한 경우라도 학생이 그 다음 단계를 이수하려는 뜻을 보이면 진급을 시키도록 명문화되어 있으며, 탈락생을 위한 보충과정을 운영한다 하지만, 그 짧은 기간에 일단 보충과정만 참가하면 자동으로 다음단계를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열성을 가지고 참여하려 하지 않을 것이므로 그 성과에 크게 기대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 중학교 1, 2학년 수준의 고등학생들에게 현재의 고등학교 공통영어과정을 적용하려 할 때 어떠한 문제가되는점 이 있는가?
공통영어는 모든 종류의 고교 학생들이 이수하는 영어이므로 보통 수준의 고등학생들이라면 별 문제없이 그 내용을 소화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아 그러나 여기 우리 실업계 학생들은 주당 영어 수업시간이 2시간으로 일반 인문계 고교의 반밖에 안되며 일반적으로 학교의 교육 目標(목표)인 실업 교육에 치중하다보니 학습에 대한 관심도가 미미한 실정이며 게다가 지적수준과 기초 학력이 부진하여, 이 영어과정이 너무나 어렵게 느껴져 아예 포기한 상태이다. 그렇다고 학생수준을 생각하지 않고 겉도는 수업을 할 수는 없는 일이다.
물론 교재를 교사가 재편성하여 가르칠 수 있다고 하나 공통영어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目標(목표)를 달성해야 하고, 대학 수학 능력의 외국어 영역 시험이 쉽게 출제되기는 하지만 그 시험에 맞추기 위해서는 결국 학생 능력을 무시하고 수업에 임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어서 교사들의 고민은 매우 커질 수밖에 없다.
Ⅲ. 대책대책
본교 뿐만 아니라 지방의 실업계 아니 도시에 있는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현 학습 수준이 이러할 진데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이러한 사정을 감안하여 실업계고를 위한…(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실업계 고등학교 영어 교재의 문제점을 학생들의 실정에 비추어 제기해 보고 그에 대한 대책을 정리했습니다. , 실업계 고등학교 영어교과서의 문제점과 그 대책사범교육레포트 ,
실업계 고등학교 영어 교재의 결점을 학생들의 실정에 비추어 제기해 보고 그에 대한 대책을 요약했습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라며, 다들 좋은 report 쓰시길 바랍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라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