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마케팅事例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4:06
본문
Download : 니치마케팅사례분석.ppt
(2) 경쟁강도가 비교적 약하다. (3) 시장변화에도 크게 influence받지 않는다.
3 기존 매스마켓과 니치마켓 비교
매스마켓
니치마켓
기존 시장
새 시장
경쟁에 이겨야 함
경쟁이 무의미 함
기존 수요시장 공략
새 수요 창출 및 장악
discrimination화, 저비용 중 택일
discrimination화, 저비용 동시추구
4 니치 marketing 성공 example(사례) - 패션
? 독일의 스포츠업체 푸마
1980년대 나이키, 리복과의 경쟁에서 밀리자 1등 戰略 포기.
블루 마운틴 戰略; 스포츠 스타를 광고모델로 쓰지 않음.
아프리카 축구클럽을 지원.
힙합그룹 후원.
래퍼 루다크리스(Ludacris)가 출연한 광고
4 니치 marketing 성공 example(사례) - 패션
? 빅사이즈 의류시장
비만인구가 점점 늘어나지만 이와 반대로
기성복 사이즈는 작아지는 추세로 생기는
틈새시장을 공략.
‘큰옷’대표 한승철, 이병훈이 만든
빅사이즈 전문 브랜드 ‘아이올라’
4 니치 marketing 성공 example(사례) - 패션
? 유니폼 시장
유니폼을 통해 기업이나 집단이 추구하는 이미지가 중요해짐.
유니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은 극소수거나 고객니즈를
만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대두.
4 니치 marketing 성공 example(사례) - 일반
? 메가 스터디
누리망 의 급속한?보급에?맞춰 on-line 교육시장이라는 거대 시장 개척.
EBS방송강의의 등장으로 한때 위기. 시가총액 1조원 육박.
? 블루 클럽
미용실에 남성이 선뜻 들어가기 …(skip)
레포트/경영경제






니치마케팅事例analysis
니치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니치마케팅事例analysis
설명
니치마케팅사례분석 , 니치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니치마케팅사례
다.
(4) 자금조달이 더 용이하다.
순서
Download : 니치마케팅사례분석.ppt( 46 )
Group Presentation CT424sp07 니치 marketing (Niche Marketing) 1 니치 marketing 이란 남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빈 틈, 좋은시장을 찾아내어 그 것을 공략하는 marketing .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marketing 의 한 방법. 2 니치비즈니스를 처음 해야 하는 이유 (1) 고객집단을 찾기 훨씬 용이하다.
(2) 경쟁강도가 비교적 약하다.
(3) 시장변화에도 크게 influence받지 않는다. (4) 자금조달이 더 용이하다. 3 기존 매스마켓과 니치마켓 비교 매스마켓 니치마켓 기존 시장 새 시장 경쟁에 이겨야 함 경쟁이 무의미 함 기존 수요시장 공략 새 수요 창출 및 장악 discrimination화, 저비용 중 택일 discrimination화, 저비용 동시추구 4 니치 marketing 성공 example(사례) - 패션 독일의 스포츠업체 푸마 1980년대 나이키, 리복과의 경쟁에서 밀리자 1등 戰略 포기. 블루 마운틴 戰略; 스포츠 스타를 광고모델로 쓰지 않음. ...
?? 니치 marketing (Niche Marketing) ??
1 니치 marketing 이란?
? 남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빈 틈, 좋은시장을 찾아내어 그 것을 공략하는 marketing .
?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marketing 의 한 방법.
2 니치비즈니스를 처음 해야 하는 이유
(1) 고객집단을 찾기 훨씬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