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학습부진아와 학교학습 > catchall2 | catchall.co.kr report

학습부진아와 학교학습 > catchall2

본문 바로가기

catchall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습부진아와 학교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20:23

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hwp




Kirk(1962)는 학습부진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하였는데, 이는 발음, 읽기, 쓰기, 셈하기나 기타 학습과정에서 장애나 발달지연현상을 나타내는 아동으로서 그 Cause 은 정서장애, 행동장애, 심리적 결함, 뇌장애 등에 있다고 보았다. 이와 비슷하게 이상노(1971)는 정신지체아란 선천적으로 지적 능력이 부족해서 아무리 노력해도 학업성적을 올릴 수 없고, 전체 학생의 1-3%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아동이며, 학습부진아는 정상적인 지적 능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環境적, definition 적 요인에 …(생략(省略))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 이러한 용어상의 혼돈된 입장을 요약하여 황응연(1983)은 두 부류로 나누어 說明(설명) 하고 있따 하나는 학업지체아로서 지능이나 학력이 모두 열등한 경우이며, 다른 하나는 학습부진아로서 지능은 동년배의 다른 학생과 다름없으나 학업만이 부진한 경우를 포함시켰다.




학습부진아,학습부진,사범교육,레포트
1. 개요, 2. 학습부진, 3. 학습부진아의 특성, 4. 학습부진의 원인, 5. 학습부진아 지도, 6. 학습자의 문제 , 7. 교사의 문제해결 , 8. 가정환경의 문제, 9. 학교환경의 개선, 10. 결론, FileSize : 22K , 학습부진아와 학교학습사범교육레포트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

설명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_hwp_01.gif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_hwp_02.gif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_hwp_03.gif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_hwp_04.gif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_hwp_05.gif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_hwp_06.gif
1. 개요, 2. 학습부진, 3. 학습부진아의 characteristic(특성), 4. 학습부진의 原因, 5. 학습부진아 지도, 6. 학습자의 문제 , 7. 교사의 문제해결 , 8. 가정environment의 문제, 9. 학교environment의 改善(개선) , 10. conclusion , 자료(data)크기 : 22K


학습부진아와 학교학습



Download : 학습부진아와학교학습.hwp( 11 )







1. 개요
2. 학습부진
3. 학습부진아의 property(특성)
4. 학습부진의 Cause
5. 학습부진아 지도
6. 학습자의 문제
7. 교사의 문제해결
8. 가정環境의 문제
9. 학교環境의 개선
10. 結論

학습부진이란 지적으로나 정서적인 측면에서 볼 때 정상적인 아동과 크게 다르지는 않으나 학교학습장면에서 여러 가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를 일컫는다. 그러나 정신박약, 감각장애, 文化실조, 교수법의 결손 등에 의한 장애는 학습부진에서 제외시켰다. 학습부진아라는 용어에 있어서도 학습지체아, 학업지체아, 학업지진아 등의 여러 가지로 사용되어 왔다.
Total 12,49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