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일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7:29
본문
Download : 니일에 대해서.hwp
이 학교는 “어린이를 학교에 맞추는 대신 아이들에게 맞는 학교”로서 완전한 자유의 원칙에 입각하여 운영되었다. 그는 라이히로부터 성과 사회명성에 대한 생각을 전폭적으로 수용했다. 그가 실현하고자 했던 교육목적들은 행복, 균형, 진실성, 독창성 등이다.
그는 이러한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1921년 섬머힐 학교를 건립하였다.
니일은 교육사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의 아동관을 이해해야 한다. 그것은 그는 오랫동안 섬머힐 학교를 운영하면 어낸 관과 experiment(실험)의 결과였다. 어른들의 간섭하지 않고 그렇게 맡겨 둔다면 어린이는 자기가 발전할 수 있는 최대한도까지 발전할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그는 말하기를 “자유 속에서 아동들은 그 어떤 강제적인 체제가 그들에게 줄 수 없는 어떤 것을 획득하게 되는데, 그것은 삶에 용감히 맞서는 진실성과 독립적이고 융통성 있는 삶에 대한 태도, 이세상의 모든 교과서들이 아동에게 줄 수 없는 사람과 사물에 대한 관심이다”라고 하였다. 결국 그는 라이히를 만나면서 교육을 사회구조적인 맥락에서 바라볼 수 있는 거시적인 안목을 가지게 되었다.●니일에대해서 , 니일에 대해서공학기술레포트 ,
●니일에마주향하여
레포트/공학기술
섬머힐의 창립자 니일의 교육사상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섬머힐 학교는 학습과 관련하여 최대한의 자유를 허용하였다. 이 같은 그의 아동관은 결코 관념적 사유의 산물이 아니었다. 그는 간섭과 통제를 없앴을 때 아동의 착한 본성이 훨씬 더 잘 드러난다는 사실을 확신하게 되었으며 이것을 교육사상의 출발점으로 삼았다. 니일은 아동의 성선과 생래적 발전 가능성을 굳게 믿었다. 그는 말하기를 “어린이는 태어날 때부터 본성적으로 슬기롭고, 실제적이라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또 성적인 억압이 사회 전체에 어떤 effect을 끼치는가에 대해 좀 더 분명하게 인식하게 되었다.
학습하고자 하는 학과목의 선택, …(투비컨티뉴드 )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설명
섬머힐의 창립자 니일의 교육사상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다.
Download : 니일에 대해서.hwp( 48 )
니일에 마주향하여
니일은 라이히에게서도 상당히 큰 effect을 받았다.
니일은 아동에게 최대한의 자유가 주어질 때 교육목적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라이히를 만나면서 ‘자율’의 concept(개념)을 좀 더 명확히 할 수 있었으며, 육체와 정신의 상호 관련성을 구체적으로 인식하기 스타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