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analysis > catchall2 | catchall.co.kr report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analysis > catchall2

본문 바로가기

catchall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5:56

본문




Download :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hwp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analysis

Download :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hwp( 17 )


목 차

I. 서 론

II. 본 론

1. 설문 내용분석
1-1 설문목적
1-2 설문방법
1-3 설문조사 문항
1-4 설문조사 결과

2. 인터뷰 내용분석
2-1 언론사 내 윤리헌장
2-2 언론사가 지켜야 할 기업윤리
2-3 언론사의 윤리수준 reality(실태)
2-4 MBC의 불법 도청 X_file 에 대하여
2-5 기자의 윤리
2-6 언론사 기업윤리의 피료썽과 한계

III. 결 론
Ⅰ. 서 론

윤리경영이 화두인 시대이다. 윤리적인 기업은 적어도 망하지 않는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윤리경영과 재무성과 사이에 定義(정의) 관계에 있다는 사실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이 윤리경영에 신경을 쓰고 있다아 일반 기업(제조업)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판매하여 이윤을 극대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아 언론사는 경쟁사보다 좋은 기사를 보도하여 자사의 기사를 더 많이 판매하는데 주력한다는 관념과 같다. 사회 공헌은 곧 사회定義(정의)와 연결되므로 언론사는 일반적인 기업에 요구되는 윤리성 보다 더욱 높은 수준의 기업윤리가 필요할 것이라 예상하였다.
그러나 일반 기업과 다른 점은 ‘기사’라는 상품 자체가 독자(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사회의 여론을 조성한다는데 있다아 이렇게 조성된 여론은 사회 구석구석에 막강한 영향력을 갖는다. 몇몇 언론사의 골프사건이 시중에 회자되면서 언론인들의 관행처럼 굳어진 `거지` 골프(공짜 접대 골프) 행태가 도마에 올랐다. 언론계의 `거지 골프` 文化(culture) 는 과거 룸싸롱 등의 고가 향응접대 관행이 사회적으로 비난…(drop)





언론사의%20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_hwp_01.gif 언론사의%20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_hwp_02.gif 언론사의%20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_hwp_03.gif 언론사의%20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_hwp_04.gif 언론사의%20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_hwp_05.gif 언론사의%20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_hwp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언론사,기업윤리,미디어윤리,경영경제,레포트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 ,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언론사 기업윤리 미디어윤리







언론사의 기업윤리(미디어윤리)조사및analysis
설명
다. 윤리적인 기업은 적어도 망하지 않는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윤리경영과 재무성과 사이에 定義(정의) 관계에 있다는 사실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이 윤리경영에 신경을 쓰고 있다아 일반 기업(제조업)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

목 차

I. 서 론

II. 본 론

1. 설문 내용분석
1-1 설문목적
1-2 설문방법
1-3 설문조사 문항
1-4 설문조사 결과

2. 인터뷰 내용분석
2-1 언론사 내 윤리헌장
2-2 언론사가 지켜야 할 기업윤리
2-3 언론사의 윤리수준 reality(실태)
2-4 MBC의 불법 도청 X_file 에 대하여
2-5 기자의 윤리
2-6 언론사 기업윤리의 피료썽과 한계

III. 결 론
Ⅰ. 서 론

윤리경영이 화두인 시대이다. 따라서 언론사는 본질적으로 일반 기업처럼 이윤을 추구하는 조직인 동시에 사회 공헌에 이바지 해야 하는 특수성을 갖고 있는 조직이다. 그러나 최근 일련의 사건들을 보면 그렇지 않은 것 같다.
Total 12,49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tchal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