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갈등해결 성공事例(사례),수평적갈등事例(사례),수직적갈등事例(사례),유통갈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1:06
본문
Download :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수평적갈등사례,수직적갈등사례,유통갈등.pptx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갈등해결 성공事例(사례),수평적갈등事例(사례),수직적갈등事例(사례),유통갈등
_SLIDE_1_
유통갈등 해결 성공 instance(사례)
_SLIDE_2_
C O N T E N T S
2. 수평적 갈등 instance(사례)
3. 수직적 갈등 instance(사례)
4. 갈등을 미연에 방지한 instance(사례)
1. 유통갈등
_SLIDE_3_
. 유통갈등-수직적 갈등, 수평적 갈등
_SLIDE_4_
2. 수평적 갈등 instance(사례)-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반즈앤노블`
-online서점이 서적의 판매가를 낮추자 기존 오프라인 대리점들과의 갈등 고조
-online 채널에서는 희귀서적 신간 등의 판매와 서적의 정보를 제공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다양한 서적을 공급하면서 쇼핑環境 improvement
-online 상에서 구입한 서적을 가까운 오프라인 서점에서 수령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에게 큰 호응
-online과 오프라인 서로의 advantage(장점) 을 활용하여
시너지효율 극대화
_SLIDE_5_
2. 수평적 갈등 instance(사례)-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쓰리엠`
-online 스토어 개발 시점부터 유통업체들을 참여시켜 기존 채널로부터 online의 중요성을 이해시킴
-online 채널과 기존채널과의 협력을 중점
-online의 역할을 실질적 판매가 아닌 상품정보제공
자로서 한정
-online 매장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는 유통업체 측면의 상품번호나 가격 리스트를 포함: 유통업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줌
-3M과 유통업체 양자가 모두 이익을 얻는 win-win 전략(戰略) 을 채택
_SLIDE_6_
`나이키`
-스포츠라인닷컴, 포그독 등 경쟁 기업들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98년 서둘러 online 기업으로의 전환
-online 채널과 기존채널과의 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으로 마찰을 최소화
-누리망 상에서는 기존 매장과 差別(차별) 화된 고가, 고품질 제품만을 취급
-기존 대리점에 대한 판촉활동을 더욱 강화
-전년 대비 수익률 900% 증가
2. 수평적 갈등 instance(사례)-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_SLIDE_7_
`리바이스`
-online 채널의 지나친 서비스 때문에 영업 기반이 흔들렸던 오프라인 채널들의 반발
-누리망 채널 하나만으로 모든 …(To be continued )
Download :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수평적갈등사례,수직적갈등사례,유통갈등.pptx( 57 )
순서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수평적갈등사례,수직적갈등사례,유통갈등 , 유통갈등해결 성공사례,수평적갈등사례,수직적갈등사례,유통갈등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갈등 성공사례 수평적갈등사례 수직적갈등사례 유통갈등
유통갈등해결 성공事例(사례),수평적갈등事例(사례),수직적갈등事例(사례),유통갈등






설명
유통갈등,성공사례,수평적갈등사례,수직적갈등사례,유통갈등,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