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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왕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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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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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유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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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유1

왕유에 대한 입니다. 특히 ‘우아함’의 의미는 ‘화려하면서도 저속하지 않은 것’ 이니, 묘사에 있어 경건한 정경을 기탁하여 고운…(skip)
다. 젊은 날의 왕유의 시는 호방하면서 수사적인 기법을 잘 살리고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불교의 선(禪) 세계에 깊이 들고 산수전원을 가까이 하려고 하여 맑고 속되지 않은 시를 만들어 내었다. 왕유 시에는 선불(仙佛)적인 종교 이념을 은둔 속의 고고함과 세속으로부터의 벗어나는 선계(仙界)와 어울리려는 맛이 우러난다.
한편, 시의 낭만성을 시인의 성정(性情)이 어떻게 나타나고 있느냐 하는 관점에서 살펴볼 때 왕유시에 있어서는 순담(淳談. 순박하고 담백함)과 고아(高雅. 고상하고 우아함), 그리고 선과 선(仙禪. 속되지 아니함)으로 나누어서 볼 수 있따 왕유시의 순담적인 성격은 성당시에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경향인데, 이것은 왕유시가 시어의 수식이 지나치지 않은 점을 지적한 것이다. 또한 시의 고아한 풍격은 고결하면서 섬세한 의취(意趣)인 것인데, 이는 정교하면서도 준일한 것이다. 또한 왕유는 남종화(南宗畵)를 창안한 뛰어난 화가였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회화적인 기교와 흥취 또한 깃들여 있따 그리하여 왕유 시의 特性(특성)을 신운(神韻)과 낭만성, 시의 회화미(繪畵美)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는 것이다.
신운설은 china(중국) 청(淸)나라 때 어양산인(漁洋山人) 왕사정(王士禎)의 시론(詩論)으로써, 성당(盛唐)의 시풍으로 돌아가 청신준일(淸新俊逸)한 스타트(詩作)을 제창한 것이다. 어양은 신운설의 근원을 왕유와 맹호연에 두고 있는데, 어양 자신도 그 당시에 시를 배우는 자들이 송원(宋元)대의 시풍만을 선호하여서 질박하고 운율 형식에 매이기 쉬운 경향을 걱정하여 왕유와 맹호연(孟浩然 689~740)의 청신(淸新)하고 준일(俊逸)한 풍격을 본받기를 바라였다. 왕유1 , 왕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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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왕유(王維 701~761)는 시불(詩佛)이라고 불리어 진다. 이는 시선일치(詩禪一致)의 경지를 說明(설명) 하고 청려한 묘사 속에 무한한 정서를 감돌게 하며 담백하고 맑은 맛을 근체시에 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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