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학교 평등을 위한 사회 구성원들의 인식변화 필요성 / 학교 평등을 위한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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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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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일생을 배움 속에 살기위해 이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은 12년을 학교라는 작은 공동체 사회 속에서 좀 더 큰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1점의 차이로도 당락을 좌우 당하던 나로서는 농어촌지역 특별 전형에 대해 “도대체 뭐가 다르기에, 다 똑같은 학생인데”라며 못마땅해 했던 기억이 있따 그러나 현실은 더욱 확실히 알고 보니 이것은 당연한 처사였다는 생각이 든다. 필자는 이 시대 학교에서 알게 모르게 결여되어 가고 있는 학교의 평등요소에 대하여 꼬집어보고자 한다. 내놓으라 하는 학원이 집결되어 있는 도시의 학생들은 학교교육 외에도 보충교육을 받을 수 있지만 변변한 학원이나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농어촌 지역의 학생들은 도시의 학생들과 같은 교육적 여유를 누릴 수 없으므로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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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학교 평등을 위한 사회 구성원들의 인식변화 필요성 / 학교 평등을 위한 사회





다.
학교 평등을 위한 사회 구성원들의 인식變化(변화) 必要性 우리는 일생동안을 배움 속에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도시와 농어촌 학교는 먼저 학교 시설에서부터 차이가 나는데 도시지역학생들은 농어촌 지역의 학생들 보다 더 나은 학교 시설 속에서 공부하는 것이 사실이다.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녀야 할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위한 지식 및 기타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첫 번째로는 도시와 농촌 산간 지역 학교의 차이를 들어볼 수 있따 필자가 대학입시를 준비하던 고등학생시절 어느 학교의 모집요강에나 항상 존재했던 것은 농어촌 특별 전형 이었다. 그러나 유동적인 이 사회에서 학교가 언제나 고정적으로 모든 요소를 충족시키기 힘들다는 것은 어찌 보면 불가피한 일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학교를 다니는 학생시절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기간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기에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는 우리 시대의 학교에 사회에서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라도 결여된다면 학교는 학교로서의 기능을 올바르게 수행할 수 없을 것이다. 시설차이도 차이거니와 이보다 더한 문제는 사교육의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