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放通大(방통대) 디지털경제의이해 유노캠퍼스 강의 실에서 작성 지침과 양식 두 개의 파일을 받아, 작성 지침에서 문제(총 9개)와 작성 요령을 확인하고, 양식에 따라 답을 작성하여 제출 > catchall3 | catchall.co.kr report

放通大(방통대) 디지털경제의이해 유노캠퍼스 강의 실에서 작성 지침과 양식 두 개의 파일을 받아, 작성 지침에서 문제(총 9개)와 작성 요령을 확인하고, 양식에 따라 답을 작성하여 제출 > catchal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3

放通大(방통대) 디지털경제의이해 유노캠퍼스 강의 실에서 작성 지침과 양식 두 개의 파일을 받아, 작성 지침에서 문제(총 9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3:30

본문




Download : 디지털경제의이해-중간.hwp




이 때, 개별 판매되는 재화와 묶음 판매되는 재화 사이의 소비자 가치 평가 차이가 커야 묶음 판매로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의이해-중간-3355_01.jpg 디지털경제의이해-중간-3355_02_.jpg 디지털경제의이해-중간-3355_03_.jpg 디지털경제의이해-중간-3355_04_.jpg list_blank_.png
답: 틀림

(c) 전환 비용이 높다면 고착결과 가 발생하는 데, 이 때 구매자는 고착된 후 판매자와 협상하는 strategy, 판매자는 구매자의 탐색 비용을 낮추는 strategy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b) 둘 또는 그 이상의 정보재를 묶어서 단일한 재화처럼 단일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이유: 영화 한편 보는데 만원, 영화 열편 묶어서 보는 것이 만천원이라면 천원만 더 내면 더 많은 영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천원 더 주고 구매할 것이다. (c) 전환 비용이 높다면 고착효과가 발생하는 데, 이 때 구매자는 고착된 후 판매자와 협상하는 전략, 판매자는 구매자의 탐색 비용을 낮추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 정보재는 누구나 동일하게 소비할 수 있고 소비자가 한명 더 늘어난다고 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급비용이 증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비용이 0에 가까운 특징 있어 비경합적 성격을 갖는다.
(a) 정보재는 한계생산비용이 0에 가까운 특징이 있어 경합적 성격을 갖는다.
한국방송통신대 정보재 한계생산비용 플레이스테이션3

답: 틀림
1. 다음 명제의 맞음 또는 틀림을 답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총 12점, 각 3점) (a) 정보재는 한계생산비용이 0에 가까운 특징이 있어 경합적 성격을 갖는다. 답: 틀림 이유: 영화 한편 보는데 만원, 영화 열편 묶어서 보는 것이 만천원이라면 천원만 더 내면 더 많은 영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천원 더 주고 구매할 것이다.
(a) 정보재는 한계생산비용이 0에 가까운 특징이 있어 경합적 성격을 갖는다.




Download : 디지털경제의이해-중간.hwp( 15 )



이유: 비경합성이란 누구나 재화나 서비스를 양이나 질의 차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비경합적 성격을 가지는 재화는 생산량 한 단위를 더 생산할 때 발생하는 총비용 증가분인 한계비용이 0이다.
답: 틀림




정보재는 누구나 동일하게 소비할 수 있고 소비자가 한명 더 늘어난다고 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급비용이 증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비용이 0에 가까운 특징 있어 비경합적 성격을 갖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放通大(방통대) 디지털경제의이해 유노캠퍼스 강의 실에서 작성 지침과 양식 두 개의 파일을 받아, 작성 지침에서 문제(총 9개)와 작성 요령을 확인하고, 양식에 따라 답을 작성하여 제출

(b) 둘 또는 그 이상의 정보재를 묶어서 단일한 재화처럼 단일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아 이 때, 개별 판매되는 재화와 묶음 판매되는 재화 사이의 소비자 가치 평가 차이가 커야 묶음 판매로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다아
설명

정보재는 누구나 동일하게 소비할 수 있고 소비자가 한명 더 늘어난다고 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급비용이 증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비용이 0에 가까운 특징 있어 비경합적 성격을 갖는다. 이것은 디지털 경제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특징으로 정보재 재화 하나를 더 생산하는데 드는 비용이 0 이기 때문에 이윤극대화에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는 것이다.
(b) 둘 또는 그 이상의 정보재를 묶어서 단일한 재화처럼 단일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이 때, 개별 판매되는 재화와 묶음 판매되는 재화 사이의 소비자 가치 평가 차이가 커야 묶음 판매로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답: 틀림



1. 다음 명제의 맞음 또는 틀림을 답하고, 그 이유를 나태내보시오 (총 12점, 각 3점)


1. 다음 명제의 맞음 또는 틀림을 답하고, 그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총 12점, 각 3점)
순서
이유: 영화 한편 보는데 만원, 영화 열편 묶어서 보는 것이 만천원이라면 천원만 더 내면 더 많은 영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천원 더 주고 구매할 것이다. 답: 틀림 이유: 비경합성이란 누구나 재화나 서비스를 양이나 질의 차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비경합적 성격을 가지는 재화는 생산량 한 단위를 더 생산할 때 발생하는 총비용 증가분인 한계비용이 0이다.



이유: 비경합성이란 누구나 재화나 서비스를 양이나 질의 차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비경합적 성격을 가지는 재화는 생산량 한 단위를 더 생산할 때 발생하는 총비용 증가분인 한계비용이 0이다. 이처럼 개별판매재화와 묶음판매재화 사이의 가치평가 차이가 작아지는 경우 묶음판매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이윤 극대화를 할 수 있다아 이것은 디지털 경제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특징으로 정보재 재화 하나를 더 생산하는데 드는 비용이 0 이기 때문에 이윤극대화에 효능적인 책략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개별판매재화와 묶음판매재화 사이의 가치평가 차이가 작아지는 경우 묶음판매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이윤 극대화를 할 수 있다. 이처럼 개별판매재화와 묶음판매재화 사이의 가치평가 차이가 작아지는 경우 묶음판매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이윤 극대화를 할 수 있다 이것은 디지털 경제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특징으로 정보재 재화 하나를 더 생산하는데 드는 비용이 0 이기 때문에 이윤극대화에 결과 적인 strategy이 될 수 있는 것이다.
(c) 전환 비용이 높다면 고착효능가 발생하는 데, 이 때 구매자는 고착된 후 판매자와 협상하는 책략, 판매자는 구매자의 탐색 비용을 낮추는 책략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전체 12,5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