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17차 마케팅事例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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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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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1. 선정동기
2.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3. 경영성과
4. SWOT analysis(분석)
5. S/T/P analysis(분석)
6. 4P Mix
7. 포지셔닝 맵(Positioning Map)
8. Strategic Canvas
9. 17茶의 성공요인 및 해결해야할문제
1. 선정동기
- 꾸준히 웰빙음료로 각광 받는 음료이다.
- 트랜드
건강중시 풍토 중심으로 건강차에 대한 관심 증대되었다.
- 여성: 미용에 민감하며 순한 맛과 깔끔한 맛을 선호…(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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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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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내부경쟁
동원 보성녹차의 강세지속으로 새로운 혼합차 시장 진입되었다.
- 2006년 기준 차 음료 시장에서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파워포인트 발표시 활용하면 많은도움될겁니다.
- 30대: 건강에 민감하며 자연 지향적이다.
- 기존의 건강차 음료에서 혼합차를 최초로 도입한 제품이다.
2.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거시적environment(환경)
음료시장의 성장한계성으로 동종업체간의 경쟁률 심화가 되었다.
- 4C
경쟁사(Competitor)
고객(Consumer)
2005년 녹차음료 시advantage유율 동원 35%, 롯데칠성 21%, 동아오츠카 15%, 해태음료 11%, 남양유업 9%
-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 새로운 맛에 대한 욕구
- 여성의 influence력 증대
자사(Company)
채널(Channel)
- 남양유업은 1970년대 분유회사로 처음
- 조제 분유 시장 1위 업체
- 신 유통업체의 지속적인 점포 확대
- 우유 및 제약업체의 음료 시장 진출 확대
3. 경영성과
4. SWOT analysis(분석)
강점(Srength)
약점(Weakness)
- 한약재로 호기심 유발
- 0kcal
- 일반녹차와 다른 component
- 부드러운 맛
- 건강영양소
- 일반적인 디자인
- 한 시장에 많은 녹차음료
- 소비자 층의 한계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 차 음료 시장의 번성
- 다양한 marketing
- 자연친화적
- 젊은 소비층
- 건강 웰빙 분야의 소비욕구
- 녹차 컨셉의 한계
- 한방제품의 역결과
- 유사제품의 등장
5. S/T/P analysis(분석)
세분화(Segmentation)
- 20대: 제품을 선택할 때 특정 상표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가 뚜렷하며 가격에 민감하지 않다.
각목차별로 핵심내용을 간단히정리(整理) 해놓았습니다.파워포인트 발표시 활용하면 많은도움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