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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소음저감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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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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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으로 야기되는 불편함에 대한 질문에는 91.2%가 크고 작은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가 음악 등의 광고 소음 제한, 도심 경음기 제한 구역 지정은 각각 15.0%로 조사되었다.
아래의 도표는 2004년에 조사한 도로변 소음 불쾌도에 관한 설문조사결과이다.
거주지역에서의 소음 피해 …(省略)
교통소음저감대책
순서




설명
교통소음저감대책
자동차,航空(항공) 기,철도등 교통소음의 문제점(問題點)과 대책에 관한 내용입니다.
도로 소음의 주요 原因으로는 보행자 59.1%가 버스 및 트럭 등 중대형 자동차의 엔진소음을 지적하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상가의 광고소음(15.3%), 자동차 경적 소리(14.0%)를 지적하였다. 소음의 종류에는 발생원에 따라 공장소음, 교통소음, 생활소음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보고서에 다룰 내용은 교통소음이다. 소음은 환경을 파괴하는 공해 요소중의 하나이 지만 생태계 파괴 등 자연을 대상으로 한 물질적 피해가 없다는 점이 특이하며, 또한 다른오염은 인간의 감각으로 직접 감지하기 어려운데 반해 소음은 인간의 감각 기관을 통하여 스스로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감각공해라고도 부른다. 그 중에서 인간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해치는 소리나 불쾌한 소리등을 소음이라 부른다.
교통소음이란 교통수단이 되는 철도,자동차,航空기 등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말하며, 도로망의 확장, 자동차수의 증가, 航空기의 운항 항로 개설, 航空기수의 증가등으로 교통소음의 문제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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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교통소음
우리는 수많은 소리를 들으며 생활하고 있고, 소리는 우리에게 많은 effect(영향) 을 미친다. 약간의 대화 장애가 48.4%, 타인과 큰 소리로 대화를 해야만 하거나 대화를 할 수 없는 정도가 29.8%, 두통이 생기거나 짜증이 난다가 8.8%나 되어 도로 소음 불쾌도가 심각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다.
도로 소음의 improvement 방향으로는 38.8%가 차량 소음 제작 기준을 강화해야 한다고 답하였으며, 16.6%가 대중교통 이용으로 교통량을 줄여야 한다고 답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보행자 93.5%가 도로변이 시끄럽다고 대답하였으며, 그 중 34.9%가 매우 시끄럽다고 응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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