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덕 교 육 이 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3:25본문
Download : 도 덕 교 육 이 론.hwp
도덕교육이론 , 도 덕 교 육 이 론사범교육레포트 ,
도 덕 교 육 이 론에 대한 글입니다.
셋째,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는 교실과 학교에 공정성, 따뜻한 배려와 보살핌, 그리고 참여에 기반을 둔 하나의 도덕적 공동체를 발달시켜야 한다.
설명
Download : 도 덕 교 육 이 론.hwp( 99 )
(다) 리코너의 통합적 도덕 교육론
리코나는 아동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초등학교에서의 도덕 교육의 目標(목표)를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규정하고 있다
첫째, 아동들의 발달이 자기 중심성(egocentrism)으로부터 벗어나 협동과 상호 존중의 관계를 지향하도록 해주어야 한다.
도덕교육theory(이론)
순서





다.
또한 리코나는 교사들이 아동들의 인격 함양을 위하여 교실에서 활용해야 할 네가지 책략으로서 아동들의 자존심과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것,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방법을 배우는 것, 도덕적 숙고, 참여적 …(생략(省略))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도 덕 교 육 이 론
도 덕 교 육 이 론에 대한 글입니다.
둘째, 아동들이 옳은 것을 알고 그것을 행하고자 원하며, 지식과 감정을 효능적인 도덕 적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가능하도록 도덕적 판단, 도덕적 감정, 도덕적 행동의 능력을 갖추고 있는 완전한 도덕 행위자로 성장할수 있도록 촉진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