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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진흥법 규定義(정이) 分析과 해석 (주요 용어의 定義(정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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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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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Ⅰ. 서 론

Ⅱ. 제·개정이 배경과 경과 및 목적
1. 제·개정이 경과
2. 목적과 명칭

Ⅲ. 특수교육 및 특수교육대상자
1. 특수교육의 정이
2. 치료교육의 정이
3.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이 및 그 선정이 과정

Ⅳ. 특수교육기관: 특수학급과 통합교육
1. 특수교육기관의 정이와 유형
2. 특수학급의 성격: 유형과 목적

Ⅴ. conclusion(결론)


전통적으로, 교육은 우리 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보더라도, 절대 다수의 ‘일반대중’이 그 대상이었던 것이 아니라 소수 ‘특권층’의 전유물이었다. 이러한 교육의 추세는 19세기 국민국가(nation state)의 출현과 함께, 교육(敎育, education)이 국가의 존립과 그 발전에 필요 불가결한 요소로 간주되면서, 국가적 차원에서 이를 관리하는 ‘국가적 사업’으로 운영되어 왔다 이보다 한층 더 나아가, 최근 들어서는, 특히 20세기말부터 불어닥치기 스타트한 ‘세계화’가 국제 사회의 시대적 대세(大勢)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교육의 위기’는 곧 ‘국가의 위기’로 인식되기 스타트하였다(예, 한국교육개발원, 1983). 이에 따라 세계 각국은 국가경쟁력의 확보라는 거시적 …(skip)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 Ⅱ. 제·개정의 배경과 경과 및 목적, 1. 제·개정의 경과, 2. 목적과 명칭, , Ⅲ. 특수교육 및 특수교육대상자, 1. 특수교육의 정의, 2. 치료교육의 정의, 3.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의 및 그 선정의 과정, , Ⅳ. 특수교육기관: 특수학급과 통합교육, 1. 특수교육기관의 정의와 유형, 2. 특수학급의 성격: 유형과 목적, , Ⅴ. 결론, , FileSize : 80K , 특수교육진흥법 규정의 분석과 해석 (주요 용어의 정의를 중심으로) 사범교육레포트 , 특수교육 특수교육진흥법 치료교육 특수학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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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 Ⅱ. 제·개定義(정이) 배경과 경과 및 목적, 1. 제·개定義(정이) 경과, 2. 목적과 명칭, , Ⅲ. 특수교육 및 특수교육대상자, 1. 특수교육의 定義(정이), 2. 치료교육의 定義(정이), 3. 특수교육대상자의 定義(정이) 및 그 선定義(정이) 과정, , Ⅳ. 특수교육기관: 특수학급과 통합교육, 1. 특수교육기관의 定義(정이)와 유형, 2. 특수학급의 성격: 유형과 목적, , Ⅴ. 結論(결론), , filesize : 80K

특수교육진흥법 규定義(정이) 分析과 해석 (주요 용어의 定義(정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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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결과적으로, 교육은 ‘공적국가적’ 수준에서 ‘공개적으로’ 실시된 것이 아니라 ‘사적·개인적’ 수준에서 ‘암암리에’ 이루어져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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