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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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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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구나, 노인의 건강은 급격히 변화하는 경우가 많고, 부상의 위험도 높아 노인의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파악은 어렵다. 본인이나 가족이 상담하러 기관에 오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이용자가 그러한 것은 아닐것이다.
사정은 각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정용지를 사용하는데, 용지를 펼치고 심문해가는 형태를 취하지 않도록 한다. 이와 같은 행위는 이용자를 크게 긴장시켜 그 …(생략(省略))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다. . 더구나, 노인의 건강은 급격히 변화하는 경우가 많고, 부상의 위험도 높아 노인의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파악은 어렵다.
I. 욕구(needs) 발견
지history(역사) 회에 흩어져 살고 있는 노인들의 개별적인 욕구를 빨리 발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 당사자가 아닌 병원이나 복지시설에서 연락하는 경우도 있고 지역주민이나 친지 혹은 자원봉...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목차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I. 욕구 발견
II. 사정
III. 케어플랜의 작성
IV. 캐어플랜의 실천
V. 모니터링
VI. 평가
Reference List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케어매니지먼트는 이용자에 대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적 원조와 직접적 원조를 effect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간접적 원조(정보수집, 사회자원 개발,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 조정 등)가 있는데, 직접적 원조과정은 다음과 같다. 예를 들면, 노인클럽 등 지역에 있는 단체나 모임을 통해 욕구 발견을 위한 네트워크를 정비할 필요가 있따
II. 사정(assessment)
욕구의 내용과 정도를 가능한 한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하는 것이다. 본인이나 가족이 상담하러 기관에 오는 경우도 있지만 모든 이용자가 그러한 것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지역의 욕구 발견을 위한 체제가 필요하다. 가능한 한 안정된 분위기에서 이용자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당사자가 아닌 병원이나 복지시설에서 연락하는 경우도 있고 지역주민이나 친지 혹은 자원봉사자로부터 연락되는 경우도 있따
지역에서 고립되어 상담하기도 어렵고 매일을 고통스럽게 보내는 노인들도 많다. 정확히 파악해야지만 적절한 케어계획이 수립되고 이에 의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보를 수집한 기관은 담당자가 당사자를 방문하거나 가능하면 기관에 오게 하여 욕구에 대해 청취한다.순서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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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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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매니지먼트,과정,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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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목차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I. 욕구 발견
II. 사정
III. 케어플랜의 작성
IV. 캐어플랜의 실천
V. 모니터링
VI. 평가
Reference List
케어매니지먼트의 과정
케어매니지먼트는 이용자에 대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적 원조와 직접적 원조를 effect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간접적 원조(정보수집, 사회자원 개발,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 조정 등)가 있는데, 직접적 원조과정은 다음과 같다. 이용자의 생활전체,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상황에 대해 파악한다.
I. 욕구(needs) 발견
지history(역사) 회에 흩어져 살고 있는 노인들의 개별적인 욕구를 빨리 발견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