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순천은 과연 교육의 도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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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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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801년부터 1900년 사이에 순천향교의 교임을 맡은 사람들을 성씨별로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순천지역의 저성으로 알려진 옥천(玉川) 조씨(趙氏), 경주(慶州) 정씨(鄭氏), 제주(濟州) 양씨(梁氏), 목천(木川) 장씨(張氏), 양천(陽川) 허씨(許氏), 광산(光山) 이씨(李氏), 양성(陽城) 이씨(李氏), 상주(尙州) 박씨(朴氏)의 7성…(省略)
순천은 과연 교육의 도시인가? 에 대해 의견을 밝힌 리포트 입니다. 교관이 파견되고 양반들이 교생으로 입학하여 처음에는 자못 활발하게 진전되었다. 향교 교육의 문제점(問題點)으로 우선 교관의 질적 저하를 들 수 있따 향교 교육과 과거제도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도 침체의 요인이 되었다.순천은과연교육의도시인가 , 순천은 과연 교육의 도시인가?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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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여러 가지의 문제점(問題點)으로 향교는 교육기관으로서의 면모를 점차 상실해가고 있었다.
순천은 과연 교육의 도시인가?
조선 초기부터 계속 추구해온 흥학책(興學策)으로 전국의 향교가 시설을 정비하고 학교의 면모를 어느 정도 갖추게 된 것은 성종대에 이르러서였다.,법학행정,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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