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과 스키리조트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4:39본문
Download : 관광산업과스키리조트마케팅전략.hwp
Ⅰ. 서론, Ⅱ. 관광산업에 대한 일반적 고찰, Ⅲ. 스키리조트의 현황과 문제점, Ⅳ. 스키리조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본과제, Ⅴ. 결론, , FileSize : 161K , 관광산업과 스키리조트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관광산업 스키리조트 마케팅전략 레저문화
관광산업과 스키리조트 마케팅 전술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Ⅱ. 관광산업에 대한 일반적 고찰, Ⅲ. 스키리조트의 현재상황과 결점, Ⅳ. 스키리조트 마케팅 전술 수립을 위한 기본課題, Ⅴ. conclusion , , 파일크기 : 161K
Download : 관광산업과스키리조트마케팅전략.hwp( 78 )
설명
여가 시간의 활용으로 관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보고 즐기는‘정적인 형태’에서 직접 참여하고 행동하는‘동적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 즉 레저활동 및 레저文化(문화)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됨을 반영하는 것으로 레저와 연관된 레저관광산업이 未來 산업이라는 사실이다. 이것은 스키리조트 경영에도 많은 influence(영향)을 끼쳐 97년에 비해 98년에는 입장객이 45%나 감소하고 4개 스키장이 부도상태에 처하는 위기를 초래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IMF 시대에 내국인 입장객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관광객은 점차 증가하고 특히 스키리조트 내장객은 97년에 비해 98년에 77.19%나 높아지고 있다 이에 레저관광산업은 시장 성장가능성이 높은 marketing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관광을 통한 국가홍보와 상호 이해증진에 기여하고, 균형 있는 지역싸회발전과 文化(문화)적 제반效果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순서






관광산업,스키리조트,마케팅전략,레저문화,경영경제,레포트
다. 레저관광산업의 대표적인 겨울철의 레저 스포츠 시설인 스키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스키리조트는 쾌적한 삶을 추구하면서 대중화, 가속화되었으나 IMF 한파로 인해 관광산업에 막대한 influence(영향)을 주어 레저관광산업 역시 얼어붙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