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이 시대의 교훈, 시사점, 나의 견해, 느낀점 조사analysis(분석) > catchall4 | catchall.co.kr report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이 시대의 교훈, 시사점, 나의 견해, 느낀점 조사analysis(분석) > catchal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4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이 시대의 교훈, 시사점, 나의 견해, 느낀점 조사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6:28

본문




Download :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doc




하지만 예술 작품들이 상업적인 성향을 띄고 있진 않았지만 거래되고 있었던 것은 자본주의 시대에 별수 없는 현상이었을 것이고 따라서 앤디 워홀의 행동은 예술가 정신 운운하면서 깎여버릴만한 그런 조그마한 형태의 패러다임은 아닌 것이었다.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다루자면 당연히 그럴 수 밖에는 없다.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9805_01.jpg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9805_02_.jpg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9805_03_.jpg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9805_04_.jpg list_blank_.png

다. 피카소는 특징을 가지고 그림을 그렸다. 누군가 한 사람이라도 그런 생각을 했던 적이 있는가. 판화는 예술이 아닌가. 그렇다면 판화로 많은 작품을 찍어낸다 한들, 그것은 예술이 아닐 것인가. 팝 아트를 예술계로 수용할 때 앤디 워홀 같은 생각을 했던 사람이 과연 있었을까. 안된다고 했던 것. 안하고 있던 것을 시도한 것은 높이 사야 할 것이다. 때문에 우리는 그 사람의 특징을 찾는다. 그것은 피카소가 특징을 가지고 그림을 그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시대에 추상화를 그린 사람이 그 뿐일까? 분명히 아닐것이다. 하지만 비판을 하는 사람들은 항상 그의 예술의 상업성에 상대하여 비판을 한다. 특징 하면 떠오르는 예술가가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이어서 앤디 워홀을 살펴보자. 그는 그림을 어떻게 그렸는가. 사람들은 여기에 상대하여 상당히 많은 비판을 한다.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이 시대의 교훈, 시사점, 나의 견해,백남준,앤디 워홀


우리 시대를 대표할만한 것 중에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것이 있다면 한번 생각을 해 보자. 한국 미술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사람은 누구인가. 이중섭을 아는 사람은 그 사람을 대답할 것이다.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이 시대의 교훈, 시사점, 나의 견해, 느낀점 조사analysis(분석)

Download : 아티스트 백남준과 앤디 워홀의 생애,.doc( 82 )



설명

어떤 사람이 처음 만난 사람을 기억하려면 어떡해야 좋을지에 상대하여 생각을 해보자. 아무래도 처음 만난 사람을 기억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하지만 보고 있으면 무엇을 그린건지 알 수 있게 된다. 

예술가라는 직업은 어떤 것인가. 정확히 말해서 그들이 했던 미술은 어떤 것인가. 하나의 화면을 장식하고 한 폭의 그림을 그려내는 것 혹은 그림공장에서 그 그림을 뽑아 내는 것인가. 아마도 그것이 맞을 것이다. 그의 그림들을 보면 하나같이 이해하기 힘들다. 그것이 아니라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예술가를 대게 될 것이다. 바로 피카소다. 
우리 시대를 대표할만한 것 중에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것이 있다면 한번 생각을 해 보자. 한국 미술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사람은 누구인가. 이중섭을 아는 사람은 그 사람을 대답할 것이다. 그것이 아니라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예술가를 대게 될 것이다. . 그렇다면 그는 왜 유명해질 수 있었을까?
예술은 이렇게 닫혀 있었다. 코가 낮다거나 키가 루저고 뚱뚱하다거나 얼굴이 검거나 둥글거나 몸매나 좋거나 다리가 길거나. 그러면 우리는 그 사람들을 특징으로 기억한다.
전체 12,49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