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과대학] 마케팅의 종류를 조사해보고 그들을 비교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8:49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종류를 조사해보고 그들을 비교해보시오.hwp
1. 마케팅의 종류 및 설명(說明)
1. 마케팅의 종류
[상과대학] 마케팅의 종류를 조사해보고 그들을 비교해보시오
Download : 마케팅의 종류를 조사해보고 그들을 비교해보시오.hwp( 91 )





① 방문판매 : 소득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으로 방문판매가 손님과 직접 대면(對面)하는 판매법으로서 주목을 받게 되었으며, 화장품 ·약품 ·서적 ·자동차 ·보험 ·증권 등의 상품이 방문판매의 품목에 포함된다 한국에서 흔히 외판(外販)이라고도 하는 이 판매법의 長點은 손님이 원하는 상품을 실제로 보여주고 자세히 설명(說明)함으로써, 손님을 이해시켜 판매하는 방법이다.
설명
방문판매, direct marketing, 다단계판매, 네트워크 마케팅 등을 조사해보고, 그들을 비교해보시오. [이용대상]
2. 마케팅의 종류의 비교
방문판매, direct marketing, 다단계판매, 네트워크 마케팅, 감성마케팅
방문판매, direct marketing, 다단계판매, 네트워크 마케팅 등을 조사해보고, 그들을 비교해보시오. [이용대상]
③ 다단계판매 :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아니하고, 다단계판매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다단계판매 조직의 판매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제품을 권유하고, 이와같은 권유를 받은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활동하는 과정이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면서 판매조직이 점차 확대되는 판매방식이다
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② 다이렉트마케팅 direct marketing : 중간상(中間商)을 배제하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활동. 그러나 소비자 용품의 제조업자는 일반적으로 최종소비자에게는 판매하지 않으므로, 다이렉트 마케팅은 소매업자에 대한 제조업자의 직접 판매를 포함해서 말하는 광의적 해석도 있다. 다이렉트 마케팅의 수단으로는 신문 ·잡지 ·라디오 ·TV ·카탈로그 ·전화 ·통신판매 ·방문판매 등을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