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39쇼핑 유통 성공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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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2: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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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39쇼핑은 이 밖에 상품 개발에서 물류에 이르기까지 회사의 모든 업무 프로세서에 대해 QVC의 지식을 전수 받았다. 이는 백화점 쇼핑에 익숙해 있던 소비자들이 좀 더 실용적인 구매를 할 수 있는 홈쇼핑 시장으로 옮겨가기 스타트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따 시장 전체 규모의 확대에 따라 동사의 매출도 급증해 왔으나 95년 이후 외형성장을 기록한 LG홈쇼핑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동사는 시장 점유율이 97년 53.4%에서 98년 46.4%로 하락하면서 업계 1위 자리를 빼앗겼다. 게다가 99년부터는 수익성에 중점을 두면서 매출 총 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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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39쇼핑 유통 성공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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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39쇼핑_유통_성공전략[1] , CJ39쇼핑 유통 성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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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CJ39쇼핑_유통_성공책략[1]
Ⅰ. 회사紹介(소개)
Ⅱ. 사업성과
Ⅲ. 유통key point(핵심)
Ⅳ. 앞으로의 성공戰略
Ⅴ. conclusion
Ⅱ. 사업성과
유통이나 방송에 경험이 없었던 CJ39쇼핑이 설립 초기 세계 최대의 미국 케이블TV 업체 QVC와 戰略적 제휴를 맺고 이 회사에서 전수 받은 업태 정의(定義)다.
95년 출범한 국내 홈쇼핑은 IMF를 계기로 오히려 성장하였다. 이후 시장 점유율의 확대를 위해 수익성보다는 중소기업의 중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marketing 戰略을 펼친 결과 96년 43.6%였던 마진율이 98년에는 24.9%까지 하락하였다. 그러나, 1] 외형성장을 동반한 판매관리비의 절감과 2] 건실한 재무구조에 따른 낮은 이자비용에 힘입어 케이블 TV PP로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흑자 경영을 실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