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창의성과 자아定義(정의) (교육적 관점) > catchall4 | catchall.co.kr report

창의성과 자아定義(정의) (교육적 관점) > catchal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4

창의성과 자아定義(정의) (교육적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3:11

본문




Download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hwp







순서
창의성과 자아定義(정의) (교육적 관점)

창의성과자아개념교육적관점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자아개념(槪念)과 부모의 양육태도
- 자아개념(槪念) 형성은 수용적 양육태도가 사회계층, 지각수준, 학업성취보다 더 밀접한 관계
- 수용적 양육태도(신뢰, 허용적 분위기, 책망대신 격려와 용기, 일관성있는 규칙 적용)
♣ 자아개념(槪念)과 신체에 대한 지각(body image)
- 조숙→자신감 형성
- 만숙→성적으로 열등감(아이취급)과 낮은 자아개념(槪念) 형성
- 여자아이의 경우 : 조숙→독립적, 만숙→학업성취 저하
♣이미 형성된 자아개념(槪念)도 environment적인 자극에 의해 변화될 수 있다
→부모와 교사는 긍정적 자아개념(槪念)이 형성되고 스스로 동기화될 수 있는 분위기 형성
♣ 자아개념(槪念)의 속성
① 다면적이다(‘복합적 나’, 수많은 자아)
② 비교적 영속적이다(장기간 쉽게 변하지 않는다)
③ 발달측면에서 분화적이다(개인이 성숙하고 environment에 대한 지각의 증가에 따라 다면화, 구조화가 진행)
④ 기술적이고 평가적이다(자기자신 또는 타인에 의한 평가 → 자아존중감에 반영)
⑤ 독…(drop)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1.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2.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3.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4.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5.gif 창의성과%20자아개념(교육적%20관점)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창의성과자아定義(정의) 교육적관점


Download : 창의성과 자아개념(교육적 관점).hwp( 17 )


설명
다.
전체 12,49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