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23:31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_2076284.hwp
교육사회[1] , 교육사회경영경제레포트 ,
2) 매스 커뮤니케이션 속성
① 일방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수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이 거의 없이 전달자 중심의 일방적인 과정을 통하여 진행되고 있다아
② 대량성 : 매스커뮤니케이션은 정보와 지식을 동시에 광범함 독자와 청중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단 하나의 방송망은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동시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아
③ 신속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정보나 지식의 전달이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동시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다아 세계 어느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도 안방에서 신속하게 거의 동시에 수신할 수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물론 최근에는 필림 라이브러리 같은 것들이 있기는 하지만 본래 그 내용이 곧 소모되도록 만들어진다.
④ 일시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그 내용이 대부분 그 당장의 목적을 위하여 소모하도록 만들어 졌으며, 결코 장기적인 보관을 위해 만들어 지지 못했다는 점이다.
⑤ 공개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수용대상은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수용자의 연령, 성별, 교육수준, 지역조건에 관계없이 수신된다 이와 같은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공개성은 개방사회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아
⑥ 공익성 : 매스 커뮤니케이션은 경쟁 기업…(省略)
순서
설명




Download : 교육사회_2076284.hwp( 39 )
다.교육사회[1]
교육사회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사회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교육사회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