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의 역싸와 브랜드 확장 실패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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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1: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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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컴퓨터 및 그 주변기기 분야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있는 hp였기에 브랜드 확장에 있어서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따
- 풍부한 브랜드 확장의 경험
제품간의 통합-시장경쟁증가-고객유치 로 이어지는 흐름을 파악
- 대형화 되어있는 사업규모
10만 명을 훨씬 웃도는 종업원들, 연 매출액 500억 달러 이상, 그리고 컴퓨터를 비롯한 주변기기, 전자측정(測定) 및 계측장비와 시스템, 네트워크, 전자의료장비 등 약 25,000여 종에 달하는 첨단정보통신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hp는 브랜드 확장 시 광고·판매·유통에 있어서 상당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있따
유통경로 확보가 용이해서 판촉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확장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적·재무적 역량이 뒷받침되어 있으며, 그밖에 marketing 수행능력을 통해 가격정책, 고객지원 등에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따
- 강력한 브랜드 가치
hp의 브랜드 확장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따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있어서 ‘hp = 프린터’라고 하는 확고한 제품연상을 바탕으로 ‘IT기술의 선두주자’라는 평가를 받아왔기에, 이를 바탕으로 기존 브랜드에 긍정적인 연상을 가져다 주는 또 다른 분야나 제품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다. 그러한 이유로 인하여 디지털 카메라로의 브랜드 확장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HP의역사와브랜드확장실패요인 , HP의 역사와 브랜드 확장 실패 요인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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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브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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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2) 디지털 카메라의 브랜드 확장
90년대 들어 시장 성숙으로 인한 경쟁이 점점 격화되자, hp는 기존의 사무용품 시장에서 가전 제품으로의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한 브랜드 확장이 필요하게 되었다..리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HP의 역싸와 브랜드 확장 실패 요인
레포트/인문사회
다. Ⅰ. HP의 history와 브랜드 확장
1. 휴렛 패커드의 탄생부터 지금까지
- 풍부한 브랜드 확장 경험
- 대형화 되어있는 사업규모
- 강력한 브랜드 가치
2. HP의 브랜드 확장
(1) 브랜드 확장의 강점
- 풍부한 브랜드 확장 경험
- 대형화 되어있는 사업규모
- 강력한 브랜드 가치
(2) 디지털 카메라의 브랜드 확장
- ‘HP 포토스마트’의 탄생
Ⅱ. 브랜드 확장의 실패요인
1.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포지셔닝 문제
2. 프린터 분야의 지나치게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따른 문제
3. 유통의 문제
4. 광고 전략(strategy)의 문제
5. 기술적 성능의 drawback(걸점)
6. 네이밍 문제
Ⅲ. 실패요인 해결方案
1.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2. 프린터 분야의 지나치게 강력한 브랜드 파워
3. 유통
4. 광고
5. 기술적 성능
6. 네이밍
(1) 브랜드 확장의 강점
hp는 1990년대 들어 기존의 시장 성숙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인하여 필연적으로 브랜드 확장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여러data(자료)를 참고로 정리(整理) 해봤습니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브랜드 확장을 함에 있어서 기존의 브랜드를 손상시키지 않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는 것은 hp에 있어서는 컴퓨터 주변 기기로의 확장이 가장 확실한 대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