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학교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4:17
본문
Download : 심리학- 학교폭력.hwp
즉 학교에서 학생들 상호간에 주로 발생하는 폭력이지만 일반적으로 학교폭력의 발생장소를 불문하고 학생상호간 또는 비행 adolescent(청소년), 일반인이 학생들을 상대로 한 폭력까지를 포함한다. 금품갈취, 언어, 신체폭력, 따돌림 등 17개로 세분화 된 학교폭력 항목 중 중학교 남학생은 금품갈취 등 7개 항목에서 피해율이, 그리고 11개 분야에서 …(省略)
다.






설명
심리학-학교폭력1
Download : 심리학- 학교폭력.hwp( 20 )
학교폭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와 함께 학교 폭력의 실태를 파악하고 학교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학교 폭력은 크게 학교 밖의 폭력과 학교 안의 폭력으로 나뉘어진다. 여기에서는 신체적 폭력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에서의 학교폭력을 다루고자 한다. 각각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따 학교 밖의 폭력은 금품갈취나 폭력 조직과의 세력 다툼 등으로 그 심각성이 크다 하더라도 주로 일회적이고 피해학생이나 가해학생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따 반면에 학교 내 폭력은 안면이 있는 선배나 동료 또는 중퇴자, 복학생 등이 포함된 조직이나 개인에게 지속적으로 당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심각하다. 학교폭력에 대한 정이는 연구자마다 서로 상이하다. 그 결과 조사 연구에 사용된 학교폭력의 척도가 서로 달라지게 된다된다.
교육부와 adolescent(청소년)폭력예방재단, 고려대 김준호 교수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3천977명과 교사 270명, 학부모 241명을 대상으로 조사, 12일 발표한 `2001 학교폭력實態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우리 나라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운데 중학교 남학생의 학교폭력 연루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심리학-학교폭력1 , 심리학- 학교폭력인문사회레포트 ,
심리학- 학교폭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학교폭력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定義(정의)와 함께 학교 폭력의 실태를 파악하고 학교 폭력의 심각성에 상대하여 작성했습니다.
ㅁ
학교 폭력이란 무엇인가. ‘학교 폭력’의 관념은 합의된 것이 없다. 학교 폭력은 ‘폭력’이라는 의미에 덧붙여 학교라는 장소와 학교를 구성하는 주체를 고려한 관념이다. 사소한 유형을 포함한 조사 결과를 보면 그 피해 범위가 50%를 상위하는 경우도 있는 반면, 심각한 유형만을 조사한 조사는 10% 정도의 피해율을 보이고 있따 따라서 학교 폭력에 대한 정이가 필요하다.
폭력은 일반적으로 상대에게 신체적 고통이나 상해를 가할 의도나 그러한 의도가 있다고 인식되어져 행해지는 직접·간접의 유형력의 행사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