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프리다 칼로와 육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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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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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다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의 내적 심리상태를 자기 자신을 그림으로써 표출했다.’는 말처럼 작가가 작품 활동 - 그것이 그림이던, 조각이던, 공예이던 무언가를 창조 - 할 때 그 안에 자아의 모습은 어떤 형태로든지 반영되기 마련이다.
[예체능] 프리다 칼로와 육심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고통을 익사시키기 위해 술을 마셨다.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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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 프리다 칼로와 육심원
다. 석고에 얼굴살을 좀 잘라주라고. 나뿐만 아니라 석고를 그리는 모든 아이들의 그림은 조금씩 자기 자신의 이미지가 반영되어 있었다.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향의 모습이 아닐까?
반면에 프리다 칼로의 자화상은 어둡다.
자화상은 자신에 대한 관찰을 하면서 이미지화 하는 작업이다. 그런데 가만히 살펴보면 육심원의 여자들은 죄다 작자를 닮아있따 그녀 자신자체가 여자이기에, - 여자가 어떻게 했을 때 어떤 표정을 짓고, 무엇을 했을 때 즐거워 하는지를 - 가장 행복했던 그때의 그 심리 상태가 드러내고 있따 나는 육심원의 그림속의 여자가 그녀 자신을 그린 것이 아닐까 하는 질문을 던져 보고 싶었다. ‘나는 누구인가?’ 자기 자신의 모습을 완벽히 알기는 어렵다면서 인간은 무언가를 함에 있어서 언제나 자신의 이미지를 투여하기 마련이다.
화가 육심원. 그녀의 캔버스에는 언제나 여자들이 웃고 있따 ‘여자들이 예쁜 척 하는 모습을 좋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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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는 항상 자신을 그린다. 프리다의 초상이 어두운 것은 그녀의 삶과 관련되어 있따 사고로 인해 몸과 마음에 심한 상처를 가지게 된 그녀의 삶이 고스란히 그림에도 반영이 되었다. 하지만, 이 고통이라는 녀석은 내안에서 헤엄치는 법을 배웠다. 실례로 나는 입시를 준비할 때 종종 이런 소리를 듣고 했다. 조용하고, 차분하고, 비장하고, 과장하자면 스산한 느낌까지 든다. , [예체능] 프리다 칼로와 육심원예체능레포트 , 예체능 프리다 칼로와 육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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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표government 터 배경에 이르기까지 도무지 빛이 나올 수멍은 찾아볼 수 없다.’ 프리다가 한 말이다. 여자에게 있어서 가장 행복한 순간. 자기 자신을 꾸미고 즐거워하는 그런 모습의 순간을 그린다.’는 육심원에게 있어서 여자는 단순한‘여자’라는 삼인칭을 그리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