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성선설과 성악설을 순자와 맹자를 중심으로 비교 설명을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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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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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하였고, 한 世紀 뒤에 荀子(313∼238B.C.)는 사람의 性은 惡하다.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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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孔子는 『사람의 性은 서로 비슷하나 習으로 서로 멀어진다.라 하였고, 한 世紀 뒤에 荀子(313∼238B.C.)는 사람의 性은 惡하다.』라하여 일견 모순되어 보이는 주장을 하고 있따 그러나 孟子(372∼289 B.C.)는 사람의 性은 善하다... 오직 가장 지혜로운 사람과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서로 바뀌어 질 수 없다... 오직 가장 지혜로운 사람과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서로 바뀌어 질 수 없다. 인간의 성선설과 성악설을 순자와 맹자를 중심으로 비교 설명을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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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선설, 성악설의 근본적인 차이점들
1. 성선설, 성악설의 근본적인 차이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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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에서 人性問題가 철학적으로 처음 제기되는 것은 孔子(551∼479 B.C,)로부터이다.라 하였다.』라하여 일견 모순되어 보이는 주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孟子(372∼289 B.C.)는 사람의 性은 善하다.라 하였다.라 하였고, 한 世紀 뒤에 荀子(313∼238B.C.)는 사람의 性은 惡하다.라 하였다.14)
中國에서 人性問題가 철학적으로 처음 제기되는 것은 孔子(551∼479 B.C,)로부터이다.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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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성선설과 성악설을 순자와 맹자를 중심으로 비교 설명하시오. 1. 성선설, 성악설의 근본적인 차이점들 中國에서 人性問題가 철학적으로 처음 제기되는 것은 孔子(551∼479 B.C,)로부터이다. 孔子는 『사람의 性은 서로 비슷하나 習으로 서로 멀어진다. 孔子는 『사람의 性은 서로 비슷하나 習으로 서로 멀어진다.』라하여 일견 모순되어 보이는 주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孟子(372∼289 B.C.)는 사람의 性은 善하다... 오직 가장 지혜로운 사람과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서로 바뀌어 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