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교육 관념定義(정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4:27
본문
Download : 열린교육 개념정의_5020975.hwp
교사는 학습자의 흥미에 기초한 개별화된 수업을 실시하는 바, 단순…(생략(省略))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우리나라의 열린교육의 특징과 문제가되는점 에 대해 살펴보고 改善(개선) 방향에 관련되어 제시하였습니다. 이것은 “존중의 원리”라 하며, 열린교육에서 특히 중요시한다.
세 번째는 “자유의 원리”라 하며 이것은 학습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기보다는 자신이 선택한 것 중에서 교육적인 활동을 추구해 나가는데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한다.열린교육개념정의 , 열린교육 개념정의사범교육레포트 ,
다.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열린교육 관념定義(정의)
열린교육관념定義(정의)
Ⅰ. 열린교육 槪念definition
Ⅱ. 열린교육의 기본원리 및 속성
Ⅲ. 열린교육의 발전 과정
Ⅳ. 외국의 열린교육
Ⅴ. 우리 나라의 열린교육
Ⅵ. 열린교육에서 지향하는 교사
Ⅵ. 열린교육의 학습활동
Ⅶ. 열린교육의 drawback(걸점)과 改善방향
Ⅱ. 열린교육의 기본원리 및 속성
1. 기본원리
Tunnel(1975)은 열린교육의 기본원리는 다음의 네 가지에 기초하고 있다고 제시하고 있다
첫째. 열린교육에서는 학습자를 존중한다.
두 번째 원리는 “환경의 원리”이다 .교사는 각 학습자에게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여, 교육적으로 흥미 있는 활동을 效果적으로 수행하도록 한다. 따라서 교사가 교육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활동에 마주향하여 는 어느 정도 제한을 둘 수도 있다
네 번째는 “개별성의 원리”이다.
Download : 열린교육 개념정의_5020975.hwp( 91 )
우리나라의 열린교육의 특징과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개선방향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학습자는 상당한 자유를 인정받으며 최대한 자율적으로 행동한다. 학습자의 요구가 중요하게 고려되며 교사와 학습자간의 교류가 빈번하고 학습자의 견해가 중요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