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을 통한 대화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3:08본문
Download : 집단상담을 통한 대화 프로그램.hwp
Ⅲ. 호로그램의 운영
1. 상담 집단의 장소와 분위기
집단상담실의 위치, 크기 및 분위기는 참여자의 수, 연령, 그리고 주된 활동 호로그램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그러나 대체로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drop)
집단상담을 통한 대화 program
집단상담을통한대화program
레포트/인문사회
초등학교 5, 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아동발달 집단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집단상담의 목적과 프로그램 구성 및 내용, 운영 및 프로그램 회기별 활동 내용이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덕목별로 살펴보면, 초등학교 학생들이 덕목 중 배려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진실편은 1회기, 배려편은 3회기, 조절편은 1회기로 구성되었다.
,인문사회,레포트
다. 집단상담의 목적과 program 구성 및 내용, 운영 및 program 회기별 활동 내용이 자세히 정리(整理) 되어 있습니다.집단상담을통한대화프로그램 , 집단상담을 통한 대화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초등학교 5, 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아동발달 집단상담 program입니다. 호로그램은 1회기에 40분씩 총 9회기 분량은 담고 마지막 9회기는 자기평가를 담고 있다 또한 덕목별로 호로그램의 단원을 나누어, 집단원들의 필요에 따라 특정회기만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호로그램의 각 회기가 끝날 때마다 ‘이렇게 행동할거야’라는 활동지로 실천 정도를 스스로 점검하고, 호로그램을 하면서 느낀 점, 배운 점을 상기해보는 기회를 가지도록 한다.






순서
설명
Download : 집단상담을 통한 대화 프로그램.hwp( 67 )
Ⅰ. 집단상담의 목적
Ⅱ. 호로그램의 구성 및 내용
Ⅲ. 호로그램의 운영
1. 상담 집단의 장소와 분위기
2. 상담 집단의 구성
3. 상담 집단의 크기
4. 상담 집단의 운영시간
Ⅳ. 대상 :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Ⅴ. 호로그램의 개괄
Ⅵ. 호로그램 회기별 활동 내용
1회기 : 반갑다 친구야!
2회기 : 신기한 문방구
3회기 : 훌훌 터는 기쁨
4회기 : 혼자는 이제 그만
5회기 : 관심은 기본
6회기 : 더불어 사는 마음
7회기 : 잠 깐 맨
8회기 : 수호천사
9회기 : 멋진 우리
집단상담은 만남의 장, 활동의 장, 결실의 장 의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로그램의 안내, 참여자 introduce를 다루는 만남의 장, 덕목별로 정서적 민감성을 자극하면서 쉽고 재미있는 활동assignment를 수행하는 활동의 장, 마지막으로 교육의 전체 과정을 종합·정리(arrangement)하는 결실의 장으로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