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란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4:10
본문
Download : 경영이란 무엇인가_5063802.hwp
-인사관리
기업활동에 필용한 인력을 채용, 교육, 배치하고 개발, 보상, 유지하는 인적자원의 운영과 관리과정이다.
-정보관련 역할
☞감독자로…(drop)
,경영경제,레포트
경영이란무엇인가
다.
-마케팅관리
기업이 생산할 혹은 생상할 제품과 서비스의 구성, 가격, 유통, 촉진 등에 관련된 활동이다.
☞지도자로서의 역할
종업원을 채용하고 훈련시키며, 동기유발시키기 위한 활동을 말한다.설명
경영이란 무엇인가?
순서
Download : 경영이란 무엇인가_5063802.hwp( 49 )






경영이란무엇인가 , 경영이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1.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의 定義(정이)
-경영의 기초
관리 과정적 관점
기업 기능적 관점
2.경영자의 역할
-定義(정이)
-민쯔버그의 연구
대인적인 역할
정보관련 역할
의사결정 역할
-조직變化를 위한 역할
變化창조자로서의 역할
비전메이커로서의 역할
지원자로서의 역할
함의 유도자로서의 역할
3.경영자의 책임
-定義(정이)
-효율적과 效果적 비교
-경영 자원
인적 자원
물적 자원
재무적 자원
정보적 자원
1-3.기업기능적 관점에서의 경영
생산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마케팅관리, R&D
-생산관리
재화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과정으로써 자원을 조달하고 결합, 변형시키는 과정이다.
-재무관리
기업활동 즉 생산, 인사, 판매 등에 소요되는 자본을 조달하고 관리 운영하는 과정이다.
☞연락자로서의 역할
기업내 동료, 기업 외부의 공급자와 고객 등과 같은 이해관계자 집단과 접촉하는 역할을 의미한다.
2.경영자의 역할
2-1.민쯔버그(Henry Mintzberg)연구에 의한 경영자의 역할
대인적인 역할, 정보관련 역할, 의사결정 역할로 분류.
-대인적인 역할(interpersonal)
☞대표자로서의 역할
조직의 장으로서 내빈접견, 협정조인과 같은 의식적·상징적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