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답을 알고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1:21본문
Download : 물은 답을 알고 있다_2092658.hwp
물은답을알고있다한글97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순수 과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의 신분이라 딱딱 답이 떨어지는 걸 선호해서 그런 마음이 들었는지도 모른다. 아직도 여러 학설이 있따 이 책에선 기존과 다른 색다른 학설에 동조하며 자신의 연구와 비교했다. 읽기 전에 대충 짐작으로 물에 대한 예찬이겠거니 했다. 태양계가 생겨날 때, 가스 덩어리가 회전하고 그 중심에서 붉은 덩어리의 태양이 만들어지고 남은 먼지와 가스가 모여 지구와 그 외의 행성들이 생겨났다는 것이다.
순서
내용은 전혀 들춰보지 않고, 유명세와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이 한마디에 무작정 읽게 된 책이다.
나는 하루에 물을 몇 번 접하는가? 얼마나 접하는가? 이 질문에 대답이 가능한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이 말은 우린 물을 매일 수도 없이 접하기 때문에, 물없이 살 수 없다는 의미이다. 유명세를 치른 책이야 어디 한둘이겠는가. 그냥 ‘물은 답을 알고 있다(Water knows the answer)’ 이 한마디가 날 너무 사로잡았다. 이 때의 지구는 불타는 마그마 덩어리였는데, 이 마그마 속에 물의 재료가 되는 수소가 포함되어 마그마가 식어서 바위 덩어리가 되는 과정에서 수증기가 분출되었고, 이 수중기가 비가 되어 지상에 내려 바다가 되었다는 것이다. 상당히 그럴 듯하고 괜찮은 학설이다. 물은답을알고있다한글97 , 물은 답을 알고 있다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물은 답을 알고 있다_2092658.hwp( 87 )
다.
물의 존재에 대한 일반적인 학설은 다음과 같다. 어떻게 예찬하며 어떤 답을 제시했는지가 궁금했다. 어디서, 어떻게 물이 처음 생겼는지는 아직 정확히 모른다. 가끔 몇 일 동안 단식에 성공했다며 기네스라고 하는데, 그들도 대부분 물은 들고 갔더라... 물 없이 단식? 그걸 왜 하나? 물이 존재하는 것은 사용하라며 존재하는 거고, 자연에, 생명에 필요하기 때문에 물이 존재하는 건데 왜 그걸 굳이 거부하면서까지 모험을 하는지... 분명, 물은 필요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오와 대학의 루이스 프랭크 박사는 여기에 반론을 제시하고 다른 학설을 제시하였다. 지구의 물질이 아니라 우주에 돌아다니는 수도 없이 많은 얼음 덩어리들이 …(투비컨티뉴드 )
물은 답을 알고 있다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