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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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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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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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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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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분야,소비자,보호,경영경제,레포트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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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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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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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배경
목적

Ⅱ. 전자상거래 분야의 관념과 소비자보호 관련법조항

1. 전자상거래 관념 2. 소비자보호 관련법조항

Ⅲ. 事例分析(분석)

소셜커머스의 청약철회 의무위반 시정
카페, 블로그형 쇼핑몰의 법 위반행위 시정
오픈마켓 사업자의 기만적 소비자 유인 행위 시정
디지털 재화시장의 법 위반행위 시정

Ⅳ. conclusion(결론)

요약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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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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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경
⇒ 현재 우리 사회에서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위반사항들이 발생.

⇒ 이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된 事例들이 이슈화 됨.

⇒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법률에 대한 지식이 미비함에 따라 피해자가 속출 됨 .

⇒ 그러므로 우리는 이 事例들을 통해 주변의 전자상거래 위반 사항들을 색출하여 법률에 대해 정...

_SLIDE_1_
주제 :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1

_SLIDE_2_
목차
2

Ⅰ. 서론

배경
목적

Ⅱ. 전자상거래 분야의 관념과 소비자보호 관련법조항

1. 전자상거래 관념 2. 소비자보호 관련법조항

Ⅲ. 事例分析(분석)

소셜커머스의 청약철회 의무위반 시정
카페, 블로그형 쇼핑몰의 법 위반행위 시정
오픈마켓 사업자의 기만적 소비자 유인 행위 시정
디지털 재화시장의 법 위반행위 시정

Ⅳ. conclusion(결론)

요약
시사점

_SLIDE_3_
Ⅰ. 서론
3
1. 배경
⇒ 현재 우리 사회에서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위반사항들이 발생.

⇒ 이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된 事例들이 이슈화 됨.

⇒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법률에 대한 지식이 미비함에 따라 피해자가 속출 됨 .

⇒ 그러므로 우리는 이 事例들을 통해 주변의 전자상거래 위반 사항들을 색출하여 법률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어야 함.
⇒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실태을 알아봄.

⇒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의 각각의 분야별 대응 strategy을 알아봄.

⇒ 그 각각의 대응 方案이 공정위원회 법률에 대해 위반하지 않고 적절한 조치로 해결되었는지 分析(분석)해봄.
2.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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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전자상거래 분야의 관념과 소비자보호 관련법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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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커머스의 관념
⇒ 소셜네트워크서비스(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한 광고를 통해 재화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 소셜커머스의 관련법조항
1. 전자상거래법 제 17조 (청약철회등)
가. 소비자는 제 1항 및 제 2항에도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To be continued )


전자상거래 분야의 소비자 보호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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