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기사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efficacy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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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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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공신력 측면에서 PR이 광고보다 높기 때문일것이다
PR기사가 최근에 각광을 받게 된 또 하나의 이유는 비용이 거의 수반되지 않아 광고비의 극히 일부분만 투입해도 광고보다 높은 결과 를 끌어낼 수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같이 결과 측면에서 PR이 광고보다 우수하다는 심증적 평가는 내릴 수 있으나 구체적이고 계량화 된 결과 비교 방법은 아직 개발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2. PR과 광고의 정의(定義) 적 비교
원초적 의미로 PR은 조직을 둘러싼 대내외 공중과의 우호적 상관관계를 유지 또는 조성하기 위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행위로 정의(定義)되고 있다 인간의 태도 變化(변화)를 목적으로 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은 선전, 광고 그리고 PR로 대별할 수 있다 PR은 중요한 공중과의 관계improvement(개선)을 목적으로 상호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culture적 커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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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PR기사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efficacy비교
다.




1. PR과 광고 오늘날 소비자들은 신문이나 잡지, TV, 라디오 등 매스컴에 노출된 PR기사는 보다 확신적으로 믿으며, 같은 매스... , PR기사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비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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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과 광고
오늘날 소비자들은 신문이나 잡지, TV, 라디오 등 매스컴에 노출된 PR기사는 보다 확신적으로 믿으며, 같은 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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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과 광고
오늘날 소비자들은 신문이나 잡지, TV, 라디오 등 매스컴에 노출된 PR기사는 보다 확신적으로 믿으며, 같은 매스컴의 같은 내용이라도 광고메시지는 전부 믿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도대체 무엇 때문인가? 이것은 PR(퍼블리시티)과 광고의 차이점에서 출발한다고 할 수 있다
광고는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고 신문·잡지의 지면이나 방송의 시간을 구매하는데 반해 PR(퍼블리시티)은 비용 없이 언론매체의 편집자들에 의해 객관성이 검증되어 기사로 선택, 게재된다 따라서 수용자들은 객관적으로 검증된 PR기사를 광고주가 일방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광고보다 더 믿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기업들은 광고비를 PR비용에 비해 훨씬 많이 배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심증적 평가를 확인하기 위해 한 實驗을 통해 조사를 해보니 PR이 광고보다 결과 면에서 우수하다는 사실이 나와 흥미를 끌고 있다
근래에 들어 marketing 관계자들은 PR기사가 제품의 포지셔닝, 기존 제품의 improvement(개선) 신시장 개척 및 광고결과 의 증대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marketing 에 PR을 도입하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