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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화된 물, 그에 따른 環境(환경)파괴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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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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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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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화된 물, 그에 따른 environment파괴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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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의project: {물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소비되는 패턴}과 {그에 따른 environment파괴 문제}에 대해 {요인과 해결 방법}을 논의하고, 이것을 {문제해결형} 글쓰기 형식을 이용하여 한 편의 글로 완성해보자.(92p 논의projec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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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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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한 생수 산업
Evian(프랑스)
제주 삼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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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생수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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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제이 로한
미란다 커
이정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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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바
워터 어드바이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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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상품화의 요인
1. 수돗물에 대한 불신

2. 신자유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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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돗물 불신
낙동강 페놀 오염사건

광주 수돗물 사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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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돗물 홍보 미약
수자원공사는 자체적인 수돗물 홍보를 위한 예산을 단 한 푼도 집행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녹물 걱정은 집에서도 간단히 해결될 수 있으나 캠페인 및 홍보 부족으로 수돗물 불신이 줄어들지 않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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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국민의 수돗물 음용률: 3.7%
캐나다: 47.4%(2008년)
일본: 26.8%(2009년)

정수기 사용 급증, 생수 구입 상승세
수돗물산업 3조 규모 BUT 생수산업 2조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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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자유주의
1970년대 이후 신자유주의적 세계화 촉진→ 자유시장 논리 → 물의 상품화, 민영화 대두

`자유시장 논리`
물에 값을 매겨 사고 팔아야 물이 절약됨
물 부족 국가는 시장의 도움으로 물 공급 받을 수 있음
민간의 수자원관리가 수질improvement에 더 효과(效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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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 블루골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건 이후 금융자산의 위험성 인식
→ 새로운 형태의 자본에 시선 쏠림
→ 물과 같은 자연재를 경제재로 보기 처음 .

:블루골드라 칭해짐
1000조 시장규모…(省略)
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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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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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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