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all.co.kr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 > catchall6 | catchall.co.kr report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 > catchal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tchall6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6:12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hwp





③ ‘개별적 책무성`이 있다아 협동학습에서 집단 구성원 개개인은 다른 구성원에 대해 개인적인 의무와 책임을 가지고 있다아 개별적 책무성은 개인이 얻은 점수를 집단점수에 반영하는 방식과 집단이 수행해야 할 학습과제課題를 분업화하는 두 가지 방식이 주로 사용된다된다. 한 시간 수업이 끝났거나, 하루의 일과…(생략(省略))
지리발표협동학습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
학생들에게 좋은 협동학습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설명

학생들에게 좋은 협동학습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리발표협동학습 ,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인문사회레포트 ,





협동학습에%20대해%20알아보자_hwp_01.gif 협동학습에%20대해%20알아보자_hwp_02.gif
다.

2. 협동학습의 특징
① 수업의 目標(목표)가 구체적이고 각 아동은 目標(목표) 인식도가 높다.
⑤ 집단 과정을 매우 중시한다.
④ 이질적인 팀 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각 아동은 자신이 활동해서 얻어야 할 수업 目標(목표)를 분명히 제시받고 그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 활동을 한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협동학습에 대해 알아보자.hwp( 34 )




,인문사회,레포트
1. 협동학습의 concept(개념)
협동학습이란 성, 능력, 인종 등에서 이질적인 학생들로 구성된 소집단에서 공동의 目標(목표)를 설정하고 그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동과제課題를 서로 돕고, 책임을 공유하며, 과제課題 해결 결과에 대해 공동으로 보상을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아 협동학습은 단순히 결과를 얻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opinion과 정보 교환 및 공유, 과제課題에 대한 질의와 응답, 모둠원들간의 칭찬과 같은 행동을 통해 협동을 격려 받고, 교사는 학생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활발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수업 environment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소집단의 공통된 과업을 달성하고, 인간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인지적 능력의 차이, 남녀의 차이, 文化적 배경의 차이가 많을수록 다양한 관점,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활발한 토론 등 상호작용이 극대화되며 이는 인지적으로나 정의(定義)적으로 아동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조건이 된다된다. 동료간의 상호작용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는 한 팀을 이루는 구성원의 질이 다양해야 한다.
② 집단目標(목표)가 있음으로 인해 아동은 긍정적 상호의존성이 있다아 협동학습에서는 개인의 目標(목표)달성 여부에 각 집단의 공동目標(목표) 달성이 달려 있으므로 구성원들이 집단의 目標(목표) 달성을 위해 동료들을 도와주고 도움을 받으려 하는 등 활발한 긍정적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된다.
전체 12,77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tchal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