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20:14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hwp
과목명 : 아동수학지도
주제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data(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수준 및 범위
1. 수와 연산
① 수세기
수의 인식: 많고 적음 비교, 1: 1 대응, 세지 않고 알기 등
안정적 수 단어 말하기: 한 두 수 단어를 빼거나 건너뛰어 세기
10단위 수 말하기: 아홉 다음의 새로운 10단위수(스물아홉, 서른; 열, 스물, 십, 이십)
수단어와 물체 1:1대응 : 묶어세기
마지막 센 것이 전체 수량임
다양한 세기 방법: 모두세기, 계속세기, 거꾸로 세기 등
고유수 단어와 한자 수 단어의 상호전환
② 수량의 비교와 연산
부분과 전체 관계: 부분과 전체 탐색, 같은 부분으로 나누기, 일상생활에서 부분표현어휘
수의 가르기와 모으기
작은 수의 더하기
작은 수의 빼기
...
과목명 : 아동수학지도
주제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data(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수준 및 범위
1. 수와 연산
① 수세기
수의 인식: 많고 적음 비교, 1: 1 대응, 세지 않고 알기 등
안정적 수 단어 말하기: 한 두 수 단어를 빼거나 건너뛰어 세기
10단위 수 말하기: 아홉 다음의 새로운 10단위수(스물아홉, 서른; 열, 스물, 십, 이십)
수단어와 물체 1:1대응 : 묶어세기
마지막 센 것이 전체 수량임
다양한 세기 방법: 모두세기, 계속세기, 거꾸로 세기 등
고유수 단어와 한자 수 단어의 상호전환
② 수량의 비교와 연산
부분과 전체 관계: 부분과 전체 탐색, 같은 부분으로 나누기, 일상생활에서 부분표현어휘
수의 가르기와 모으기
작은 수의 더하기
작은 수의 빼기
③ 물체, 수, 숫자와의 관계
수량관련 어휘(비교, 서수 등)
수의 양적 의미: 물체, 숫자, 수 단어와의 관계, 자릿값 등
어림하기
일상생활에서의 수의 활용
수의 체계(짝수/홀수, 십진 체계
2. 기하와 공간
① 기하
2D와 3D 도형의 속성 탐색과 관련 어휘 구성하기
2D와 3D 도형의 다양한 형태, 크기, 위치, 방향의 비교
2D와 3D 도형을 나누고 합하기
2D 도형의 옮기고, 뒤집고, 돌리기
2D와 3D 연계하기: 쌓은 후 그리기, 그린 것 쌓기
(가) 도형인식
첫째, 평면(2D)과 입체(3D) 도형의 다양한 형태와 유사하지만 도형이 아닌 형태의 비교나 분류활동을 통해 각 도형의 속성 탐색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셋째, 도형을 나누고 합하여 보고 결과를 예측하는 능력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넷째, 평면(2D)과 입체(3…(To be continued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기타레포트 , 수학교육 내용 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 계획안 제시하시오
레포트/기타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자료(data)分析)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자료(data)分析)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20%EC%A4%91%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A0%95%ED%95%98%EC%97%AC%20%EA%B4%80%EB%A0%A8%20%ED%99%9C%EB%8F%99%EC%97%90%20%EB%8C%80%ED%95%9C%20%EA%B3%84%ED%9A%8D%EC%95%88%EC%9D%84%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20%EC%A4%91%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A0%95%ED%95%98%EC%97%AC%20%EA%B4%80%EB%A0%A8%20%ED%99%9C%EB%8F%99%EC%97%90%20%EB%8C%80%ED%95%9C%20%EA%B3%84%ED%9A%8D%EC%95%88%EC%9D%84%20%EC%A0%9C%EC%8B%9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설명
수학교육,내용,일대일,대응,수세기,숫자,인식,연산,부분과,전체,공간과,도형,측정,규칙성,자료,중,한,가지를,정하여,관련,활동,계획안,제시하시오,기타,레포트
순서
Download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hwp( 33 )
다.
둘째, 도형의 다양한 크기, 위치, 움직임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