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전통시장) concept(개념)과 現況分析(분석) 재래시장 기존 marketing 事例(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0:18
본문
Download : 재래시장 (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hwp
...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 戰略대안연구
` 목차 `
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定義(정의)와 실태
2. 재래시장 (전통시장)의 산업구조analysis (5 Forces Modelanalysis)
3. 재래시장의 기존 마케팅 事例analysis
(1) 상품권 마케팅戰略
(2) 브랜드 마케팅戰略
4.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戰略 대안제안
(1) 상품권戰略 improvement(개선)대안 제안
(2) 스마트폰 어플개발戰略 제안
(3) 품질관리 戰略제안
5. 재래시장의 향후展望(전망)
6. conclusion(결론) 및 느낀점
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定義(정의)와 실태
재래시장의 의미는 일정구역 안에서 상시 또는 정기적으로 모여 상품을 매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는 장소로서 시설이 노후화되어 개보수 또는 정비가 필요하거나 유통기능이 취약하여 경영improvement(개선) 및 상거래의 현대화 촉진이 필요한 장소를 말한다. 이처럼 재래시장은 영세한 규모, 전근대적인 시설 및 環境(환경), 비체계적인 운영방식, 무질서한 상거래의식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유통업태 중 가장 낙후되어 경쟁력을 상실해가고 있다아 향수를 즐기거나 눈요기를 즐기는 구…(생략(省略))
재래시장 (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 , 재래시장 (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경영경제레포트 , 재래시장 (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
재래시장 (전통시장) concept(개념)과 現況分析(분석) 재래시장 기존 marketing 事例(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marketing 전술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
다.
주로 근대적 유통시설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전인 1980년 이전에 개설된 상설시장 또는 정기시장을 의미한다.
주로 근대적 유통시설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전인 1980년 이전에 개설된 상설시장 또는 정기시장을 의미한다. 또한 재래시장을 백화점, 슈퍼마켓, 대형할인점 등과 같은 현대적인 시장 내지는 새로운 유형의 신 유통업태에 대한 상대적 槪念으로서 전통적인 모든 시장이라고도 설명(說明)하고 있다(설봉식, 2000).우리나라의 재래시장은 도소매 시장으로 거주민과 가까이 위치하면서, 지역민들을 일정한 시간과 공간에 융합시켜 그들이 필요로 하는 물자와 정보, 오락 등을 제공하는 기능을 하였다.
그러나 소득의 증대, 핵가족 위주의 여가활동 증가 등으로 기존 재래시장의 상품 구매율은 하락하고, 편의성과 저가격 그리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울러 교양, culture, 정보, 여가활동 등의 소비자의 욕구에 적극 대응하는 백화점, 대형할인점 등의 신 유통업태에서의 상품 구매 활동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재래시장 (전통시장) concept(개념)과 現況分析(분석) 재래시장 기존 marketing 事例(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marketing 전술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
레포트/경영경제
재래시장,(전통시장),개념과,현황분석,재래시장,기존,마케팅사례,재래시장,활성화위한,마케팅전략,제안,전통시장,미래전망과,느낀점,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재래시장 (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hwp( 20 )
순서
%20%EA%B0%9C%EB%85%90%EA%B3%BC%20%ED%98%84%ED%99%A9%EB%B6%84%EC%84%9D%20%EC%9E%AC%EB%9E%98%EC%8B%9C%EC%9E%A5%20%EA%B8%B0%EC%A1%B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9E%AC%EB%9E%98%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20%EC%A0%84%ED%86%B5%EC%8B%9C%EC%9E%A5%20%EB%AF%B8%EB%9E%98%EC%A0%84%EB%A7%9D%EA%B3%BC%20%EB%8A%90%EB%82%80%EC%A0%90_hwp_01.gif)
%20%EA%B0%9C%EB%85%90%EA%B3%BC%20%ED%98%84%ED%99%A9%EB%B6%84%EC%84%9D%20%EC%9E%AC%EB%9E%98%EC%8B%9C%EC%9E%A5%20%EA%B8%B0%EC%A1%B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9E%AC%EB%9E%98%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20%EC%A0%84%ED%86%B5%EC%8B%9C%EC%9E%A5%20%EB%AF%B8%EB%9E%98%EC%A0%84%EB%A7%9D%EA%B3%BC%20%EB%8A%90%EB%82%80%EC%A0%90_hwp_02.gif)
%20%EA%B0%9C%EB%85%90%EA%B3%BC%20%ED%98%84%ED%99%A9%EB%B6%84%EC%84%9D%20%EC%9E%AC%EB%9E%98%EC%8B%9C%EC%9E%A5%20%EA%B8%B0%EC%A1%B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9E%AC%EB%9E%98%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20%EC%A0%84%ED%86%B5%EC%8B%9C%EC%9E%A5%20%EB%AF%B8%EB%9E%98%EC%A0%84%EB%A7%9D%EA%B3%BC%20%EB%8A%90%EB%82%80%EC%A0%90_hwp_03.gif)
%20%EA%B0%9C%EB%85%90%EA%B3%BC%20%ED%98%84%ED%99%A9%EB%B6%84%EC%84%9D%20%EC%9E%AC%EB%9E%98%EC%8B%9C%EC%9E%A5%20%EA%B8%B0%EC%A1%B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9E%AC%EB%9E%98%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20%EC%A0%84%ED%86%B5%EC%8B%9C%EC%9E%A5%20%EB%AF%B8%EB%9E%98%EC%A0%84%EB%A7%9D%EA%B3%BC%20%EB%8A%90%EB%82%80%EC%A0%90_hwp_04.gif)
%20%EA%B0%9C%EB%85%90%EA%B3%BC%20%ED%98%84%ED%99%A9%EB%B6%84%EC%84%9D%20%EC%9E%AC%EB%9E%98%EC%8B%9C%EC%9E%A5%20%EA%B8%B0%EC%A1%B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9E%AC%EB%9E%98%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20%EC%A0%84%ED%86%B5%EC%8B%9C%EC%9E%A5%20%EB%AF%B8%EB%9E%98%EC%A0%84%EB%A7%9D%EA%B3%BC%20%EB%8A%90%EB%82%80%EC%A0%90_hwp_05.gif)
%20%EA%B0%9C%EB%85%90%EA%B3%BC%20%ED%98%84%ED%99%A9%EB%B6%84%EC%84%9D%20%EC%9E%AC%EB%9E%98%EC%8B%9C%EC%9E%A5%20%EA%B8%B0%EC%A1%B4%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9E%AC%EB%9E%98%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EC%9C%84%ED%95%9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A0%9C%EC%95%88%20%EC%A0%84%ED%86%B5%EC%8B%9C%EC%9E%A5%20%EB%AF%B8%EB%9E%98%EC%A0%84%EB%A7%9D%EA%B3%BC%20%EB%8A%90%EB%82%80%EC%A0%90_hwp_06.gif)
설명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 戰略대안연구
` 목차 `
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定義(정의)와 실태
2. 재래시장 (전통시장)의 산업구조analysis (5 Forces Modelanalysis)
3. 재래시장의 기존 마케팅 事例analysis
(1) 상품권 마케팅戰略
(2) 브랜드 마케팅戰略
4.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戰略 대안제안
(1) 상품권戰略 improvement(개선)대안 제안
(2) 스마트폰 어플개발戰略 제안
(3) 품질관리 戰略제안
5. 재래시장의 향후展望(전망)
6. conclusion(결론) 및 느낀점
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定義(정의)와 실태
재래시장의 의미는 일정구역 안에서 상시 또는 정기적으로 모여 상품을 매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는 장소로서 시설이 노후화되어 개보수 또는 정비가 필요하거나 유통기능이 취약하여 경영improvement(개선) 및 상거래의 현대화 촉진이 필요한 장소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