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흡연 예방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1:36
본문
Download : 청소년 흡연 예방 프로그램_5025877.hwp
그러나 그보다 더 근원적인 문제는 사회전체 적으로 흡연을 용납하고 인정하는 분위기이다. 즉, 집에서는 아버지가 담배를 피우고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담배를 피우며, TV를 보면 탤런트들과 사회지도층이 담배를 피우고 있는 장면을 볼 수 있는 등 어느 곳에 있건 담배를 피우는 분위기가 충만되어 있기 때문일것이다
1) 흡연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요인의 시간적·공간적 특징
adolescent(청소년)은 성인보다 시공간적 environment(환경) 에 의하여 쉽게 effect(영향) 을 받는 경향이 있따 가령 주변의 흡연 친구 비율, 부모의 흡연 유무, mean or average(평균) 용돈 수준, 학교 생활 만족도 등은 adolescent(청소년) 흡연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주요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으로 밝혀져 왔다. 먼저 청소년 흡연의 원인과 특성, 실태 및 금연대책에 대해서 살펴보고, 단기적인 치료보다는 학생들이 장기적으로 금연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첫째는 친구들이 피우기 때문에 따라서 피우는 것이고, 둘째는 호기심이다. 먼저 靑少年(청소년) 흡연의 Cause 과 property(특성), 實態 및 금연대책에 관련되어 살펴보고, 단기적인 치료보다는 학생들이 장기적으로 금연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이밖에도 영화나 TV 드라마 등 대중 매체에 등장하는 성인들의 흡연 행위 장면, 담배 광고 등도 흡연에 일정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2) 흡연의 진행 단계에 따른 흡연 동기의 變化 과정
흡연 동기에 대한 과거 연구들을 보면…(투비컨티뉴드 )
설명
靑少年(청소년) 금연 프로그램입니다.
Ⅰ.서 론
1.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원인(原因)
1) 흡연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요인의 시간적·공간적 특징
2) 흡연의 진행 단계에 따른 흡연 동기의 變化 과정
3) 흡연경험과 관련된 요인
4) 흡연이 본인 자신 및 주변과의 관계 설정에서 수행하는 역할
2.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特性(특성)
3.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증상
4. adolescent(청소년) 흡연의 reality(실태)
5. adolescent(청소년) 흡연을 막아야 하는 이유
6. adolescent(청소년)들의 금연을 위한 대책
7. 과거 실시된 금연 정책, 교육, 홍보 등에 대한 인식
8. theory 적 배경
(1) 고전적 조건화 theory (classical conditioning)
(2) 생태 체계적 관점
(3) 학교연계통합서비스 모델
9. 선행연구의 效果(효과)성 및 본 프로그램(program]) 실시배경
Ⅱ. 본 론
1. 프로그램(program]) 명 : 깨끗한 나의 폐, 건강한 나의 삶
2. 진행 기간
3. 프로그램(program]) 대상 :
4.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목표(goal)
5. 일정 및 내용
6. 금연 교육후 사후 조치 및 추후 지도
7. 평가
Ⅲ. conclusion
참고資料-1 금연교실 설문지 (1)
참고資料 - 2 금연 일정표
참고資料-3 금연 선서
참고資料-4 CO 호기측정(measurement)
참고資料-6 <거절훈련>
참고資料-7 <니코틴 금단 증상과 완화 방법>
참고資料-8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실 설문지 (2)
참고資料-9 금연 서약서
참고資料-10 금연교실 수료증
adolescent(청소년)들이 담배를 어떻게, 왜 처음 하게 되는가에 대한 조사결과는 전세계적으로 비슷하다.흡연프로그램 , 청소년 흡연 예방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다.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흡연 예방 프로그램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청소년 흡연 예방 프로그램_5025877.hwp( 19 )
흡연프로그램
청소년 금연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