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사결정 影響(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definition 개인적 및 環境적 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1:43
본문
Download : [소비자의사결정 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의 개인적 및 환경적 요인(2).hwp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 개성, 라이프스타일, 관여도 등의 개인적 요인이나 가족을 비롯한 준거집단, 사회계층, 文化(culture) 와 같은 environment적 요인의 influence도 받을 것이고 상품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도 수준과 marketing 활동의 influence도 받을 것이다. 의사결정과정에 따라 어느 제품을 어디서 선택하느냐의 문제는 소비자에게는 효율적인 소비생활을 위해서, 마케터에게는 자사제품에 대한 효율적인 marketing 을 전개하기 위해 긴요하게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
1. 개인적 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에 influence을 주는 개인적 요인으로는 지식, 개성, 라이프스타일, 관여도 등을 들 수 있따 각각의 요인에 …(省略)
순서
[소비자의사결정 影響(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definition 개인적 및 環境적 요인
Download : [소비자의사결정 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의 개인적 및 환경적 요인(2).hwp( 48 )
[소비자의사결정 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의 개인적 및 환경적 요인 , [소비자의사결정 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의 개인적 및 환경적 요인자연과학레포트 , [소비자의사결정 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의 개인적 및 환경적 요인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소비자의사결정%20영향요인]%20소비자%20의사결정의%20개인적%20및%20환경적%20요인(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9D%98%EC%82%AC%EA%B2%B0%EC%A0%95%20%EC%98%81%ED%96%A5%EC%9A%94%EC%9D%B8%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EC%9D%98%20%EA%B0%9C%EC%9D%B8%EC%A0%81%20%EB%B0%8F%20%ED%99%98%EA%B2%BD%EC%A0%81%20%EC%9A%94%EC%9D%B8(2)_hwp_01.gif)
![[소비자의사결정%20영향요인]%20소비자%20의사결정의%20개인적%20및%20환경적%20요인(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9D%98%EC%82%AC%EA%B2%B0%EC%A0%95%20%EC%98%81%ED%96%A5%EC%9A%94%EC%9D%B8%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EC%9D%98%20%EA%B0%9C%EC%9D%B8%EC%A0%81%20%EB%B0%8F%20%ED%99%98%EA%B2%BD%EC%A0%81%20%EC%9A%94%EC%9D%B8(2)_hwp_02.gif)
![[소비자의사결정%20영향요인]%20소비자%20의사결정의%20개인적%20및%20환경적%20요인(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9D%98%EC%82%AC%EA%B2%B0%EC%A0%95%20%EC%98%81%ED%96%A5%EC%9A%94%EC%9D%B8%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EC%9D%98%20%EA%B0%9C%EC%9D%B8%EC%A0%81%20%EB%B0%8F%20%ED%99%98%EA%B2%BD%EC%A0%81%20%EC%9A%94%EC%9D%B8(2)_hwp_03.gif)
![[소비자의사결정%20영향요인]%20소비자%20의사결정의%20개인적%20및%20환경적%20요인(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9D%98%EC%82%AC%EA%B2%B0%EC%A0%95%20%EC%98%81%ED%96%A5%EC%9A%94%EC%9D%B8%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EC%9D%98%20%EA%B0%9C%EC%9D%B8%EC%A0%81%20%EB%B0%8F%20%ED%99%98%EA%B2%BD%EC%A0%81%20%EC%9A%94%EC%9D%B8(2)_hwp_04.gif)
![[소비자의사결정%20영향요인]%20소비자%20의사결정의%20개인적%20및%20환경적%20요인(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9D%98%EC%82%AC%EA%B2%B0%EC%A0%95%20%EC%98%81%ED%96%A5%EC%9A%94%EC%9D%B8%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EC%9D%98%20%EA%B0%9C%EC%9D%B8%EC%A0%81%20%EB%B0%8F%20%ED%99%98%EA%B2%BD%EC%A0%81%20%EC%9A%94%EC%9D%B8(2)_hwp_05.gif)
![[소비자의사결정%20영향요인]%20소비자%20의사결정의%20개인적%20및%20환경적%20요인(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C%9D%98%EC%82%AC%EA%B2%B0%EC%A0%95%20%EC%98%81%ED%96%A5%EC%9A%94%EC%9D%B8%5D%20%EC%86%8C%EB%B9%84%EC%9E%90%20%EC%9D%98%EC%82%AC%EA%B2%B0%EC%A0%95%EC%9D%98%20%EA%B0%9C%EC%9D%B8%EC%A0%81%20%EB%B0%8F%20%ED%99%98%EA%B2%BD%EC%A0%81%20%EC%9A%94%EC%9D%B8(2)_hwp_06.gif)
[소비자의사결정,영향요인],소비자,의사결정의,개인적,및,환경적,요인,자연과학,레포트
다.
따라서 이 자료(資料)에서는 의사결정에 influence을 주는 개인적 요인, environment적 요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소비자의사결정 影響(영향)요인] 소비자 의사결definition 개인적 및 環境적 요인
[소비자의사결정 influence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이 개인적 및 environment적 요인
목차
소비자 의사결정이 influence요인
Ⅰ. 개인적 요인
1. 지식
1) 제품지식
2) 구매지식
3) 사용지식
2. 개성
1) 정신analysis(분석) theory
2) 사회심리theory
3) 特性(특성)theory
4) 자아槪念theory
3. 라이프스타일
4. 관여도
1) 관여도의 influence요인
(1) 개인적 요인
(2) 제품 요인
(3) 상황적 요인
2) 관여도에 따른 구매의사결정 유형
(1) 복잡한 의사결정
(2) 상표애호적 의사결정
(3) 제한적 의사결정
(4) 관성적 의사결정
Ⅱ. environment적 요인
1. 文化(culture)
2. 사회계층
3. 준거집단
1) 준거집단의 유형
2) 준거집단의 influence
(1) 정보제공적 influence
(2) 비교기준적 influence
(3) 규범제공적 influence
4. 가족
1) 의사결정과정별 가족의 역할
2) 구매의사 결정영역
소비자 의사결정이 influence요인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은 획일...
[소비자의사결정 influence요인] 소비자 의사결정이 개인적 및 environment적 요인
목차
소비자 의사결정이 influence요인
Ⅰ. 개인적 요인
1. 지식
1) 제품지식
2) 구매지식
3) 사용지식
2. 개성
1) 정신analysis(분석) theory
2) 사회심리theory
3) 特性(특성)theory
4) 자아槪念theory
3. 라이프스타일
4. 관여도
1) 관여도의 influence요인
(1) 개인적 요인
(2) 제품 요인
(3) 상황적 요인
2) 관여도에 따른 구매의사결정 유형
(1) 복잡한 의사결정
(2) 상표애호적 의사결정
(3) 제한적 의사결정
(4) 관성적 의사결정
Ⅱ. environment적 요인
1. 文化(culture)
2. 사회계층
3. 준거집단
1) 준거집단의 유형
2) 준거집단의 influence
(1) 정보제공적 influence
(2) 비교기준적 influence
(3) 규범제공적 influence
4. 가족
1) 의사결정과정별 가족의 역할
2) 구매의사 결정영역
소비자 의사결정이 influence요인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은 획일적인 것이 아니라 제품의 종류, 소비자의 개인적 特性(특성), 제품의 구매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사결정과정을 거친다. 라면이나 샴푸를 구매하는 것과 자동차나 컴퓨터를 구매하는 것은 동일한 의사결정과정을 거친다고 볼 수는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