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Task 와 발전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0:33
본문
Download : 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과제와 발전방향.hwp
up농협지도와교육사업의Task 와발전방향
순서






Download : 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과제와 발전방향.hwp( 17 )
설명
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Task 와 발전방향
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과제와 발전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농업인을 위…(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나 최근에 들어 조합의 성장과 반비례하여 조합원의 불만과 소외 나아가서 주인으로서의 참여의식이 줄어들고 있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협동조합의 한국적인 파라독스(역설적 모순현상)를 일시적 현상으로 보아서는 안될 것 같다. 농협의 지도·교육사업은 여기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겠다. 이렇게 성장하기까지에는 조직의 임직원은 물론이고 government , 국민(소비자), 조합原因 농업인의 노력과 지원이 큰 역할을 하였다. 이를 위하여 몇 가지 제언을 하고자 한다. 지난 ’80년대와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지도·교육사업은 비록 수익사업(신용·경제사업)의 보조수단이었기는 하나 조합原因 농업인의 의식개혁과 기술·경영수준의 향상을 위하여 상당한 기여를 하였다고 평가된다 일례로 농업연수원에서의 농업인 교육이 그것이며, 이에 대한 평가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난바 있다(최상호, 1999). 앞으로 치열한 국제경쟁을 극복키 위해서는 농업구조의 재편은 물론이고 농업인의 의식전환과 함께 전문적인 기술과 경영능력이 더욱 필요하다.
첫째, 지도·교육사업의 목표(目標), 대상 및 戰略이 분명해야 하겠다.
둘째, 지도·교육사업의 위상이 신용·경제사업과 비슷한 수준으로 격상되어야 한다. 우리농업 발전에 역행하는 커다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늦었지만 지도·교육사업의 재정립을 통하여 이러한 모순을 극복하는 노력이 있어야 하겠다.up농협지도와교육사업의과제와발전방향 , 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과제와 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Ⅰ. 협동조합의 딜레마
Ⅱ. 농협지도.교육사업의 특징
1. history(역사) 적 변천과정
2. 농협지도사업의 목표(目標), 대상 및 추진체계
Ⅲ. 지도사업의 평가와 발전과제課題
1. 지도사업의 성과
2. 지도.교육사업의 한계와 改善과제課題
Ⅳ. 결론 : 지도사업의 재정립을 위한 제언
참 고 문 헌
오늘의 우리 농협은 government 다음으로 큰 조직과 사업규모를 갖는 슈퍼기관으로까지 발전하였다.
농협지도와 교육사업의 Task 와 발전방향에 대한 글입니다. 지도·교육사업을 조합원과 단위농협의 인적자원개발에 목표(目標)를 두고 이들에 대한 전문교육에 예산을 투입한다고 할 때 투자의 효율성은 결코 낮지 않다고 생각된다 대기업일수록 직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중시하는 현상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지도·교육의 목표(目標)는 농업의 국제화에 대비하여 조합원 및 조합직원의 인적능력개발에 두고 戰略적으로 농산물시장의 개방확대와 금융산업의 개편에 따른 전문인력의 양성에 필요한 지도·교육 호로그램을 개발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