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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 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特性)과 instance(사례) > catchall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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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 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特性)과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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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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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오프라인 고객데이터통합문제
marketing
영업
서비스
온-라인
오프라인


갑은 온-라인 판촉광고를 보고 대리점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는 웹 페이지 이용
을은 오프라인에서 광고를 보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기술상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여 전문 기술자…(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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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 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特性)과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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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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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회과학] 소비자행동론 - 온 라인 소비자행동의 특성(特性)과 instance(사례)








소비자행동론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property(특성)과 事例(사례)
CONTENTS
property(특성)
- 온-라인소비자
- 소비자행동의 정이
- Internet사용자 現況
- 온-라인,오프라인 소비자행동의 차이점
- 구매의사 결정 모델
2. 事例(사례)
3. Reference List
1. 특 성
온-라인소비자란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Internet을 통하여 구매하는 사람.
광범위하게는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목적으로 Internet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도 포함.
최근 온-라인 소비자와 오프라인 소비자를 병행하는 혼합소비자가 늘고 있따
theory
소비자행동이란
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사용하는
최종소비자의 구매행동
소비자행동의 property(특성)
1
동기에 근거한 행동
소비자의 여러가지 형태의 활동을 모두 포함
2
일련의 과정이다
3
시간과 복잡성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나뉨
4
5
여러가지 다양한 역할을 포함
6 ...

소비자행동론
온-라인 소비자행동의 property(특성)과 事例(사례)
CONTENTS
property(특성)
- 온-라인소비자
- 소비자행동의 정이
- Internet사용자 現況
- 온-라인,오프라인 소비자행동의 차이점
- 구매의사 결정 모델
2. 事例(사례)
3. Reference List
1. 특 성
온-라인소비자란
실제 상품과 서비스를 Internet을 통하여 구매하는 사람.
광범위하게는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상품과 서비스
구매목적으로 Internet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도 포함.
최근 온-라인 소비자와 오프라인 소비자를 병행하는 혼합소비자가 늘고 있따
theory
소비자행동이란
소비를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사용하는
최종소비자의 구매행동
소비자행동의 property(특성)
1
동기에 근거한 행동
소비자의 여러가지 형태의 활동을 모두 포함
2
일련의 과정이다
3
시간과 복잡성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나뉨
4
5
여러가지 다양한 역할을 포함
6
개인적요인 이외에 외부적 요인에 effect(영향) 을 받음
7
동기에 근거한 행동
갈수록 Internet 이용자 수가 늘면서 온-라인 소비자도 늘고 있음
Internet 사용자 現況
온-라인,오프라인 소비자 차이점
사회적 단서가 부족한 정보environment(환경)
- 온-라인 정보environment(환경) 에서는 실제세계보다 집단역학이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품질평가 단서가 부족한 정보environment(환경)
오프라인에 비해 품질평가를 상징하는 단서가 부족
인지적 이해능력을 요구하는 정보environment(환경)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은 오프라인보다 높은 인지능력을 요구
온-라인 경험의 중요성
오프라인에서 고객의 구매경험과 이용경험이 중요한 반면 온-라인에서는
구매 전 이용 경험이 더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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