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3:49
본문
Download : 장학이론_2098500.hwp
장학론 , 장학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다. 제 1단계인 계획수립에서는 교사와 장학담당자 간에 상호 신뢰적이고 허용적인 관계를 조성하고, 교사의 요구와 필요에 기초하여 수업 연구Task 혹은 수업 improvementTask 를 확인·선정한다.
순서
설명
장학theory(이론)에 대해 조사한 입니다.
장학론
임상장학에서 장학자는 교사와 같이 협의회를 가짐으로써 장학의 과정을 스타트한다.
협의회에서 교사는 자기 자신의 개인적 관심과 욕구, 열망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장학자의 역할은 교사와 장학자 둘이서 ① 교사의 현 상태의 수업과, ② 이상적인 수업에 대한 교사의 견해, 그리고 ③ 이들 이상과 현실 사이에 차가 있는지에 대한 분명한 실정을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들 삼자에 관한 지각을 분명하게 하도록 교사를 도와주는 것이다. 다음 단계는 장학자와 교사가 이상을 향해서 현 수업을 접근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기술을 탐…(skip)






Download : 장학이론_2098500.hwp( 24 )
장학theory(이론)
장학이론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이의 개략적이고 잠정적인 해결·improvement 대안에 대하여 논의하며, 수업상황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차후 수업watch을 위한 계획을 수립한다.